국내 건설사 브랜드 중에서 가장 자연친화적이고 쾌적한 아파트 브랜드를 꼽으라면 단연 대우건설의 '푸르지오'를 꼽을 수 있다.

푸르지오의 브랜드에는 친환경주거공간에 대한 의미가 내포되어 있다. 깨끗함과 싱그러움, 산뜻함을 표현하는 "푸르다"라는 순 우리말에, 대지, 공간을 뜻하는 "GEO"를 결합한 합성어다. 자연과 환경, 그리고 인간이 하나되는 차원 높은 생활공간을 의미하며, 브랜드 심벌로 결정된 "푸르지오 나무"는 PRUGIO의 이니셜 'P'를 모티브로 '푸르지오'라는 대지 위에 자라나는 싱그럽고 건강한 생명을 형상화하고 있다.

푸르지오 아파트는 실제 자연 친화적이고 쾌적한 주거공간으로 꾸며지는 경우가 많다. 충남 천안 성성지구에 지어진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가 가장 대표적인 사례다.

최근 입주한 이 아파트는 외부 자연환경과 연계한 친환경아파트로 지어지면서 국내 조경관련 건축상을 휩쓸고 있다.

지난 7월에는 중앙일보와 중앙일보 이코노미스트 등이 주최한 '2017 친환경 건설산업 대상'을 수상했다. 또, 상반기에도 '한경주거문화대상 단지조경대상'을 수상한바 있다.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의 수상행진은 현재까지도 계속 이어지고 있다. 최근에는 '2017 아주경제 건설대상'에서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로 조경 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2017 아시아투데이 그린건설대상 조경부문상'을 수상하는 등 건설부문 상을 휩쓸고 있다.

천안시 성성동에서 부동산을 운영 중인 'K'공인중개사는 "불당지구와 백석지구 등 주변지역의 새아아파트들 비교해봤을 때 조경부문에서는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가 거의 독보적이다"고 했다. 덧붙여 그는 "이 아파트는 답답한 도심생활에 지친 현대인들의 피로를 풀어줄 유일한 아파트로써 천안 주택시장의 새 지표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장담했다.

실제, 대우건설은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를 자연을 품은 친환경아파트로 짓기 위해 설계부터 각별한 신경을 써나갔다. 이 단지의 건폐율이 14.3%로 매우 낮은 편이라 지상 공간에 다양한 조경 공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주차장을 대부분 지하로 설치해 지상의 조경면적을 넓힐 수 있도록 했다. 이로 인해, 이 아파트의 조경률은 32%에 달한다.

이 단지에는 수경시설을 설치한 아쿠아가든, 편안한 그늘 밑에서 휴식할 수 있는 티가든, 풍성한 녹음을 즐길 수 있는 힐링포레스트, 실버세대를 위한 운동기구와 텃밭 등을 설치한 로맨스 가든 등 다양한 테마 공원이 조성됐다.

단지 중앙 잔디마당에 들어서는 아쿠아가든은 바닥분수와 얕은 물놀이공간을 조성해 입주민들이 물을 가까이 할 수 있도록 했다. 티가든은 그늘 밑에서 입주민들이 소규모 모임을 하거나 차를 마시며 정원 풍경을 즐길 수 있는 휴게공간으로 꾸며진다. 사계절 아름다운 식물을 즐길 수 있는 플라워가든은 계절감을 느낄 수 있도록 개화시기, 색, 형태, 잎의 질감에 따라 다양한 초목을 감상할 수 있다.

힐링포리스트는 보행자 동선을 고려해 단지를 둘러싸는 녹지를 풍성하게 조성한 공간이다. 푸른 나무와 화사한 꽃들을 보며 휴식을 취하고 산책을 할 수 있는 단지 내의 숲으로, 일상의 길, 사색의 길, 체험의 길, 건강의 길 등 네 가지 테마로 조성해 다양함을 준다. 로맨스가든은 시니어 세대를 위한 공간으로 운동기구와 작물 재배를 위한 이동형 텃밭, 건강지압로가 조성된다.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는 충남 천안시 성성3지구 A1블록에 지하 2층~지상 39층, 8개동 규모로 지어졌다. 전용면적 별로는 △62㎡ 93가구 △74㎡ 113가구 △84㎡ 789가구 등 총 995가구로 이뤄진다. 현재, 전용 62㎡형과 74㎡형은 분양이 모두 마무리됐으며 84㎡도 분양마감단계에 임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cski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