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될 곳만 된다'는 분양시장의 대표적 공식을 깬 지역이 있다. '미분양의 무덤'에서 '미분양 청정 구역'으로, 이제는 '명품 주거단지'로 명색을 달리 하고 있는 경기도 김포시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2013년 7월 당시 미분양 물량이 4491가구에 육박했던 김포시는 김포한강신도시 조성에 맞물려 김포도시철도, 김포골드밸리 등 전방위 개발이 시작되면서 점차 활기를 되찾더니, 올 6월부터는 미분양 '제로'의 새 역사를 쓰고 있다. 특히 뛰어난 서울접근성을 보장하는 김포도시철도 역세권 일대는 인프라와 인구가 집중되면서 높은 임대수익과 환금성을 노린 투자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추세다. 투자자들은 "주거가치나 미래가치 면에서 이보다 좋은 수익형 부동산시장을 찾기는 쉽지 않을 것"이라며 김포시의 놀라운 발전상에 엄지를 치켜들었다.

투자자들이 주목하는 상품은 김포한강신도시의 시작점이자 김포시를 대표하는 복합업무지구인 구래지구 일원에 들어서는 '김포 더 럭스나인'이다. 김포도시철도 더블 역세권, 김포골드밸리 직주근접 배후주거지 등 김포 제일의 프리미엄 입지와 ㈜안강건설의 프리미엄 설계가 만난 프리미엄 주거복합단지로, 배후수요는 물론 스케일과 스타일이 남다르다는 것이 인기의 이유다.

㈜안강건설이 2016 상반기 한경주거문화대상 오피스텔 대상에 빛나는 '김포 안강 럭스나인'에 이어 김포시에 두 번째로 선보이는 '김포 더 럭스나인'은 구래지구 일대 5개 블록을 아우르는 매머드급 대단지다. 지하 5층~지상 10층, 4개 동, 전용면적 21~39㎡ 오피스텔 총 1,613실(예정)과 단지를 가로지르는 540여 m 길이의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플레이나인'이 함께 조성되는데, 전체 물량 중 MS-6-3블록 오피스텔 804실과 상업시설 47호실, MS-2-5블록 오피스텔 171실과 상업시설 10호실이 12월 중 1차 공급될 예정이다.

2018년 11월 개통을 앞둔 김포도시철도 양촌역과 구래역을 도보 5~10분 거리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에 위치해 김포시내는 물론 서울 곳곳을 1시간 안팎에 오갈 수 있다. 차량 이용 시에는 단지에서 직선으로 1.5km 남짓 떨어진 대곶IC를 통해 제2고속순환도로에 진입, 25분대에 인천을 주파할 수 있다. 파주, 일산 등지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학운 2·3·4산업단지, 양촌산업단지 등을 아우르는 수도권 서부 최대 규모의 산업클러스터 '김포골드밸리'가 2km 거리에 불과해 일대 7만여 근로자들의 풍부한 배후수요와 추가적인 인프라 확대 등 수혜도 만끽할 수 있다.

산단에 인접해 있지만 반경 2km에 은여울공원, 김포시독립운동기념관, 조류생태공원 등 대형 녹지와 호수가 있어 주거환경은 매우 쾌적하다. 김포평화누리 자전거도로, 중앙공원, 호수공원, 수변상업시설, 에코센터 등이 가까워 운동 등 여가를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설계도 탁월하다. 대다수 세대를 남향 및 도시/광장조망형으로 배치하면서 공공공지와 완충녹지로 단지를 감싸고 동간 거리를 넓혀 채광, 소음, 프라이버시 등 세대 간섭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개방감 있는 천장고(기준층 2.5m, 최상층 2.7m+우물천장 0.1m) 등 다채로운 소형특화 평면과 함께 반려동물을 배려한 'PET HOUSE' 타입도 지역 최초로 선보인다. 최첨단 IoT 시스템으로 주거편의성을 극대화하는 한편, 현관 카드리더기, CCTV 등으로 사각지대 없는 철통 보안도 제공한다.

탁 트인 옥상정원, 샤워실을 갖춘 헬스존, 택배관리실, 나만의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는 D.I.Y룸(공구 대여), 생생한 영상과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멀티룸(빔프로젝터, 스피커, 방음벽 완비), 각종 게임기구를 갖춘 플레이존, 스터디존(독서실, 회의실, 카페 등), 카셰어링존, 전기차량 충전기 등 입주민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도 단지의 주거가치를 높인다.

오피스텔과 동시 분양되는 단지 내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플레이나인'도 눈여겨볼 만하다. 5개 블록을 가로지르는 총 길이 540여 m, 전실 1층 구성의 '플레이나인'은 오피스텔 입주민은 물론 김포한강신도시 일대 배후수요를 모두 흡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집객에 효과적인 100% 가로대면 구조에 여러 가지 테마형 상업시설들을 배치할 계획으로, 중앙광장에는 키즈놀이터, 포토존 등 흥미 요소를 더해 가족단위 방문객들의 눈길과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타 상가 대비 2.7m나 더 높은 약 6.7m의 개방감 있는 층고, 여성을 위한 안심설계, 아이를 위한 키즈특화설계 등 차별화된 설계도 기대를 모은다.

분양홍보관은 12월 초 오픈 예정이다. 대출규제, 전매제한, 거주자 우선 분양은 적용되지 않는다.

cski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