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30일 재난·재해 발생시 성금 모금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신홍섭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대표(왼쪽)와 전국재해구호협회 박영진 사무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은행 제공
지난달 30일 재난·재해 발생시 성금 모금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신홍섭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대표(왼쪽)와 전국재해구호협회 박영진 사무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 지난 달 30일 전국재해구호협회와 재난·재해 발생시 성금 모금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제때에 피해 이웃을 도울 수 있도록 상시 모금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국가적 재난·재해 상황 발생 시 선제적 구호 지원을 위한 성금 모금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KB국민은행 계좌를 보유한 이용자면 비대면 채널인 ATM, 인터넷뱅킹, 스마트폰뱅킹, 폰뱅킹 등을 통해 쉽게 성금을 보낼 수 있게 됐다. 모인 성금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피해 지역 이재민들에게 지원된다.

KB국민은행과 재해구호협회는 우선 지난달 15일 발생한 포항 지진피해 성금 모금을 15일까지 약 2주간 모금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상시 모금 시스템은 포항지진 뿐만 아니라 앞으로 발생 가능한 모든 재난·재해 상황에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며 "예상치 못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에게 따뜻한 온기가 나누어지는 계기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은국기자 ceg4204@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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