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트렌드 조사 기관인 WGSN은 지난 9일 '2018 메가 트렌드'에 대한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메가 트렌드 세미나는 2018년도 변화하는 소비자를 이해하고 이에 대한 마케팅, 디자인 대응전략을 제시하는 것을 기반으로 진행됐다.

먼저 '2017년, 반드시 기억해야 할 브랜드, 상품, 그리고 서비스는?'이라는 주제로 시작해 ▶'다양한 체험과 경험을 뛰어넘어, 감성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은?' ▶'단체(커뮤니티) 맞춤 공략을 통해 고객의 충성도를 높일 수 있는 제품 개발 전략은?' ▶'치열한 마켓 경쟁 속에서 유니크한 디자인 구축은?' 주제로 세미나가 이어졌다.

특히 세미나 시작 전 세미나 내용과 연결된 이벤트를 실시해 참석한 고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실제로 AI가 만든 빼빼로 증정과 커스터마이즈 볼펜 만들기 등 다양한 이벤트는 참가자의 호응을 받았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한편, WGSN은 1998년 런던에서 설립된 트렌드 조사 기관으로 소비자 분석에서 디자인 검증에 걸쳐 트렌드에 관한 것 B2B 맞춤 솔루션을 제시하며 국내외 약 3만명의 디자이너와 머천다이저가 이용 중이다.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skim@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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