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금융그룹(대표 신승현)의 데일리마켓플레이스가 ISO27001 정보보안 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데일리금융그룹은 지난 26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신승현 데일리금융그룹 대표, 김세준 데일리마켓플레이스 대표, 얀 울레 그레브스타 주한 노르웨이 대사 등이 참석한 ISO27001 수여식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국제표준화 기구인 ISO는 각 나라마다 다른 산업과 통상 표준을 조율하기 위해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표준을 개발해 보급하고 있다. ISO27001은 정보보안 분야의 국제표준으로, 정보보안 정책 및 리스크 관리체계 등의 정보보안 경영시스템 요건들과 14개 영역 114개의 표준 통제항목을 제시하고 있다.
데일리금융그룹은 이번 인증을 통해 데일리마켓플레이스의 정보보안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게 됐다. 데일리마켓플레이스는 개인자산 통합관리 앱서비스 브로콜리를 운영 중이다.
김우식 데일리마켓플레이스 전략 본부장은 "고객정보 보호는 어떤 이유로도 타협할 수 없는 요소로 업계 최고 수준의 보안체계 구축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신승현 데일리금융그룹 대표는 "국제표준 정보보안 인증을 통해 당사의 보안체계가 글로벌 유수 금융기관의 수준으로 인정받게 됐다"며 "그룹 내 전 사업부의 정보보안 경영시스템을 높은 수준으로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박종진기자 truth@dt.co.kr
지난 26일 서울 여의도 데일리금융그룹 본사에서 데일리마켓플레이스의 ISO27001 수여식에서 얀 울레 그레브스타 주한 노르웨이 대사(왼쪽 두번째부터), 김세준 데일리마켓플레이스 대표, 신승현 데일리금융그룹 대표 등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데일리금융그룹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