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 초반까지만 해도 좁은 이마에 대한 해결방법은 성형수술 이외에는 없었다. 헤어라인성형수술을 하게 되면 1~2달은 외출도 힘들었고, 통증도 심했으며 마음에 들지 않는 헤어라인이 될 경우도 많아 권하지 않는 수술 방법이었다.
요즘에는 제모성형의 발달로 헤어라인영구제모를 활용한 이마 넓히기가 많이 보편화된 추세다. 머리털의 경우 모낭이 매우 굵고 깊어 제대로 된 제모시술을 받지 않으면 흉내만 낸 것처럼 되기 쉽다. 제대로 된 제모시술이란 레이저를 비롯하여 시스템 전반을 말한다. 개인이 원하는 라인을 만들기 위한 시술자의 미적 감각까지도 필요한 제모이다 보니 전문제모센터가 아니고는 시술을 꺼리게 되는 경우도 많다.
머리카락 모근의 특성상 레이저파장이 깊이 침투하는 다이오드레이저가 적격이다. 시술 초반부터 사용하게 되면 심각한 통증을 유발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 시술을 끝까지 받지 않고 중도에 포기를 하는 경우도 제법 있다. 헤어라인제모를 잘하는 제모센터라면 조금이라도 통증을 줄이고 보다 효과적인 제모를 위해서 여러파장의 레이저를 같이 사용하기도 하며 또한 나름대로의 노하우도 가지고 있다.
헤어라인제모는 다른 제모들에 비해서 좀 더 많은 시술 횟수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시술이 경과함에 따라 이마라인이 조금씩 변동하여 적응이 필요한 경우도 있어서 많은 시술경력과 경험이 필요한 제모이다. 일부 레이저제모 시술 전 이마라인을 잡아주지 않고, 미용실에 깎고 오라고 권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러한 제한 점은 제모에 다가서기 어렵게 만드는 요인일 수 있다. 이러한 방법은 다른 것은 고려하지 않고 영구제모를 해야 할 부위를 제모만 하는 것이다.
헤어라인제모는 인생이 바뀔 수 있는 관상이 바뀌는 제모인 만큼 여러 가지 요소를 충분히 고려하여 신중하게 결정해서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도움말 : 모움51레이저제모센터 유승우 원장)
cski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