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의 주거서비스 브랜드 행복둥지 BI<SH공사 제공>
SH공사의 주거서비스 브랜드 행복둥지 BI<SH공사 제공>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주거서비스 브랜드인 SH행복둥지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SH행복둥지는 '주택공급 및 관리를 넘어서 서울시민이 함께 행복한 주거서비스'라는 콘셉트로 포용도시, 배려, 공동체 활성화, 인간의 존엄성, 사회적 혼합 등의 가치를 담았다. 디자인은 가족의 행복한 얼굴과 사랑이 가득한 집을 형상화해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브랜드 개발은 개발 초기부터 서울시민 1000명과 공사 직원을 대상으로 한 브랜드 인식조사, 106개 네이밍 후보 안에 대한 서울시민 1000명의 선호도 조사, 6회에 걸친 전문가 자문회의 등 서울시민들의 의견이 반영됐다.

SH공사 관계자는 "기존에도 임대주택에 대한 여러 브랜드가 있었지만 임대주택이라는 낙인효과 때문에 주민들에게 환영받지 못하고 활용도도 거의 없었다"며 "이번 주거서비스 브랜드는 아파트 외벽에 붙은 물리적인 주택상품 브랜드가 아니라, 주거서비스라는 서비스 브랜드라는 것이 차별점"이라고 말했다.박상길기자 sweatsk@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박상길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