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다차원 블록체인 플랫폼 X-Chain 개발 및 가상화폐거래소 코인링크의 베타서비스 오픈을 완료한 써트온은 모회사인 포스링크와 포스링크 최대주주인 수퍼브 얼라이언스 리미티드(SUPERB ALLAINCE LIMITED)로부터 해외시장 개척의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특히, 베트남 필리핀 카자흐스탄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과 CIS 지역 금융기관 및 핀테크 기업 등을 대상으로 본격적으로 영업에 나설 계획이다.
써트온은 최근 해외특허출원(PCT)과 국내에서의 의료제증명 및 인증분야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이에 따라 다차원 블록체인의 기술력이 해외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베트남은 현지 통신사와, 캄보디아의 경우는 송금 및 핀테크 기업과 합작법인 또는 공동사업 형태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필리핀은 가상화폐거래소 허가제에 따라 필리핀 중앙은행의 설립허가 획득을 추진하고 있다.
써트온 김승기 대표는 "최근 코인링크 베타서비스를 오픈한 후 지속적으로 회원과 거래량이 증가하고 있다"며 "지금은 마케팅 홍보 보다는 내실과 안정성, 베타서비스를 통한 다양한 요구사항을 반영해 연말까지 정식서비스 출범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김 대표는 "코인링크는 단순히 국내 거래소에 그치지 않고 코인링크 거래시스템을 주축으로 각 국가별 개별 서비스를 오픈, 글로벌 가상화폐거래소플랫폼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라며, "최근 써트온은 국내 가상화폐거래소 시장 점유율 확대와 사업시너지를 위해 현재 국내 중소형 가상화폐거래소 인수를 협의 중에 있다"고 말했다.
써트온은 '에스톤'(ASTON) 코인을 발행하는 ICO를 준비하고 있으며 현재 스위스에 재단법인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연내에 합작법인을 설립해 베트남 싱가폴 홍콩을 시작으로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가상화폐거래소플랫폼, 가상화폐기반 결제 PG 사업 등 블록체인 공동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규화 선임기자 david@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