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김은 기자] 청호나이스는 자사 최초로 직수형 정수기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이과수 정수기 토스(TOS)'는 가로 19㎝, 세로 53㎝, 높이 44㎝의 초소형 크기 제품으로 저수조 없이 정수, 냉수, 온수를 바로 추출할 수 있다. 이과수 정수기 토스(TOS)는 기능에 따라 냉정수기(모델명 CHP-2350D), 냉온정수기(모델명 CHP-4020D), 냉온정수기 자외선(UV) 사물인터넷 정수기(모델명 CHP-4021D)로 총 3종이다.
특히 이 제품은 기존 정수기 코크(취수구)가 외부에 노출되어 있는 것과 달리, '무빙히든코크' 방식으로 물을 취수 하지 않을 때는 코크가 외부에 노출되지 않는 점이 특징이다. 설정 역시 자동·수동을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어 자동 설정의 경우 제품 사용 후 일정시간(30분)이 지나면 취수구가 자동으로 닫힌다. 수동 설정의 경우 사용자가 직접 열고 닫는 버튼을 눌러 코크 노출을 조절할 수 있다. 또 취수구 내·외부 자동살균 기능을 적용해 코크 내부 유로와 외부를 전기분해 살균수로 살균해 준다.
이번 신제품은 듀얼 쿨링시스템을 적용해 10℃ 이하의 냉수를 기존 직수형 제품보다 넉넉히 취수 할 수 있고 온수도 85℃, 75℃, 45℃ 3단계로 온도 설정이 가능해 컵라면, 차, 분유 등 다양한 용도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필터는 6중 TCR 나노 프로 필터로 미세입자, 바이러스, 잔류염소와 미생물 제거 성능을 갖췄다. 또 필터 자동세척 기능을 적용해 필터 교체 후 필터 커버를 닫으면 센서가 자동으로 인식, 필터와 유로 내부에 있을 수도 있는 작은 미세 입자까지 세척해 배출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