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으로 헤어라인교정을 할 수 있으며, 헤어라인문신으로 교정을 할 수도 있다.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은 뒷머리에서 모발을 채취하여 이식하기 때문에 회복기간과 이식한 모발이 자라는데 일년이라는 시간이 걸린다.
급하게 헤어라인교정이 필요한 경우는 헤어라인문신을 받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모발이식 후에 밀도가 떨어져서 두피문신을 받는 경우도 있고, 잔머리 느낌을 위해 받기도 한다.
관계자는 "넓은 이마를 가진 여성이라면 모발이식으로 헤어라인교정을 받은 후에 잔머리느낌을 위해서 투톤잔머리기법을 병행하면 만족도는 두배가 될 수 있다. 넓지 않은 M자헤어라인은 투톤잔머리기법인 헤어라인문신만으로도 충분히 교정이 가능하다. 다만 모발이식이 필요한 경우라면 헤어라인문신은 추천하지 않는다"고 한다.
이처럼 여성들에게 헤어라인문신이 인기를 끌면서 불법적으로 의사가 아닌 비의료인에게 시술받은 후에 색이 너무 빨리 빠져서 불만족하거나 시술 부위에 흉터 또는 탈모 등의 부작용으로 전문병원을 찾는 경우가 흔하다고 한다.
이에 대해 관련의는 "헤어라인문신과 두피문신은 쉽게 시술받는 눈썹문신과는 달리 탈모와 염증 등의 부작용이 우려되기 때문에 전문병원에서 의사에게 직접 시술받을 것을 권한다."고 전했다.
(도움말 : 연세미다인 두피문신센터의 김지현원장)
cski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