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광고시장 역시 업체의 인지도와 신뢰도를 구축하는 데에 총력을 기울이게 된다. 기업의 신뢰도를 확보하는 중요한 방식으로 키워드광고는 중요한 요소다. 네이버광고관리시스템은 포털사이트에서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이에 해당하는 관련 기사와 정보가 올라오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따라서 포털에 자주 노출되는 기업 정보는 보는 이로 하여금 유명한 브랜드라는 인식을 갖출 수 있다.
온라인마케팅이 신뢰도를 얻기 위해서는 양질의 콘텐츠가 마련되어 있어야 한다. 블로그 후기나 체험단의 글 또한 천편일률적인 내용이 아니라 자신만의 경험과 감상이 있어야 사람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얻을 수 있다.
또한 SNS마케팅에서도 너무 광고라는 사실이 보이는 예측 가능한 형식이 아닌 흥미롭고 개성이 담긴 콘텐츠만이 바이럴 효과를 거둘 수 있다. 특히 포털기사 광고에서 지나치게 빈번한 광고 유도, 레이싱모델이 등장하는 선정적인 팝업창은 오히려 광고 효과를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바이럴마케팅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른 현재, 온라인 생태를 파악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광고 전략을 수립하는 업체가 있어 눈길을 끈다. 온라인광고대행사 제이와이네트워크는 온라인 유저들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양질의 온라인 컨텐츠를 제작하여 최상의 바이럴 효과를 유도한다. 검색광고, 바이럴마케팅, 배너광고, 언론보도, 팝언더광고 등 다양한 분야의 온라인광고 서비스를 제공하여 기업 신뢰도 구축을 담보한다.
클라이언트와의 소통으로 니즈를 정확히 파악한 뒤, 브랜드의 특성에 맞는 채널을 확보하여 광고를 제작 송출한다. 광고 기획부터 제작, 진행 중간마다 성실한 피드백을 통해 광고주가 원하는 최상의 광고 효과를 보증한다. 지식인마케팅, 블로그마케팅, 연관검색어 등의 다양한 플랫폼을 이용하여 바이럴마케팅의 성공을 보증한다.
제이와이네트워크 김재훈 대표는 "언론보도 광고는 소비자들에게 정보로 인식되기 때문에 언론매체의 공신력을 바탕으로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주요한 수단"이라고 설명하며 "광고주와의 충분한 커뮤니케이션과 기업 분석을 통해 광고 전략을 수립한 뒤 신뢰도, 파급력, 정확성 삼박자를 모두 갖춘 온라인 컨텐츠를 제작하고 있다"고 밝혔다.
cskim@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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