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에 조성되는 신도시나 택지개발지구 내에 형성되는 대규모 아파트 단지 인근에 형성되는 학원가가 새롭게 각광을 받고 있다. 전통적인 학원가가 위치한 구도심이 슬럼화 되기 시작하면서 학군 수요도 신 학군을 찾아 이동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불당신도시 내 학원가 지도가 새로 그려지고 있다. 신도시 조성 전 구도심에 형성됐던 학원가 주변은 유해시설이 많아 학원가 입지로서 적합하지 않다는 지적이다. 이에 학원을 운영하는 업체 및 학부모들의 불만이 고조되면서 신도시로의 이전 움직임이 활발해 지고 있다.

이런 학원 이전 수요를 고려, 불당신도시 내 학원전문층(5~7층) 전용면적 약7,635㎡ 규모로 들어서는 에듀 스트리트(Edu-Street) 콘셉트로 분양 중인 상가가 눈길을 끈다.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에 들어서는 파크힐이 바로 그 주인공. 탕정택지개발지구 업무시설 내에 유해시설 난립을 막았기 때문에 학원가 최적의 입지로 꼽히고 있다.

KB부동산신탁이 시행에 나선 파크힐은 연면적 3만5,216㎡, 지하 3층~지상 7층 규모로 들어서는데 이 상가가 위치한 불당신도시는 KTX 천안아산역과 지하철 1호선 아산역 등이 가깝고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백석산업단지 등 비롯한 18개 산업단지가 인접해 있어 유동인구가 풍부해 천안의 신흥 상권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곳이다.

에듀 스트리트 콘셉트를 적용한 파크힐 5~7층은 'Edu-Street Zone'으로 조성된다. 이에 따라 5층은 유아·초등부 전문학원, 6층은 중·고등부 전문학원, 7층은 유소년 체육시설 및 피트니스 입점이 확정돼 향후 강남 대치동 학원가와 같은 명문 사교육 학원가로 형성될 전망이다. 파크힐 에듀 스트리트 조성이 완료되면 상가 내 학원에 다니는 학생들과 인근 아파트 단지 주민들을 고객층으로 하는 관련 업종도 더불어 호황을 누릴 것으로 보인다.

우수한 입지와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고 있는 파크힐은 부동산신탁사가 시행 및 자금관리를 맡아 분양관리와 공사비 등 모든 업무를 준공 시까지 관리하기 때문에 수분양자들의 투자 안전성이 보장된다는 특징이 있다. 현재 불당신도시에서 부동산신탁사가 시행하는 상가는 파크힐을 비롯 2개 현장 뿐이다. 시공은 세종시 스마트허브 1~4차, 스마트큐브 등 다수 현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은 태원건설산업(주)가 맡아 책임 준공하게 된다.

파크힐은 뛰어난 입지조건을 자랑하면서도 주변 시세에 비해 합리적인 분양가를 책정, 계약금 10%에 중도금 전액 무이자 조건으로 초기 투자금에 대한 부담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분양홍보관은 천안시 불당동 천안종합운동장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다.

cski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