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SK텔레콤에 따르면 '누구 미니'는 출시일인 지난 11일 하루에만 5000대 이상이 팔렸다. 이는 전작 '누구'보다 5배 이상 많은 수치다.
지난해 9월 첫선을 보인 누구는 첫날 1000대의 판매실적을 올리며 스마트 단말 중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 다음으로 판매량이 많았다. 이후 누구는 월 1만 대 이상 팔리며 지난달 말 기준 15만대 이상 판매됐다.
누구 미니는 누구의 성능을 그대로 이어받으면서도 크기(84×84×60㎜)와 무게(219g), 가격(특별가 4만9900원)까지 소비자에게 주목을 받았다.
크기가 작아지며 스피커 출력은 15W에서 3W로 줄었지만 AUX 단자를 통해 외부 스피커를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을 더해 약점을 보완했다. 또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블루투스 연결 기능도 더해질 예정이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초기 반응이 아주 좋다"며 "뛰어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와 이동성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것 같다"고 말했다. 지난해 3월 아마존이 세계 최초로 선보인 휴대용 AI '아마존 탭'과 견줘도 뒤지지 않는 가성비를 갖췄다는 게 SK텔레콤의 설명이다. 아마존 탭은 크기 66×66×159㎜, 무게 470g이며, 가격은 129.99달러(한화 약 14만8000원)이다.
누구 미니는 통신사 관계없이 와이파이·블루투스·테더링 등 통신만 연결되면 이용할 수 있다. 제공하는 서비스는 △음악 감상(멜론) △홈 IoT(스마트홈) △교통정보(T맵) △주문 배달 등 30여 가지다.
SK텔레콤은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22일까지 구매 인증 고객 1만5000명에게 멜론 1개월 이용권과 각종 경품을 제공한다.
장윤원기자 cyw@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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