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에 대한 관리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필수사항이 되어가고 있고 미용 목적으로 병원을 찾는 사람들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무더운 여름이 성큼 다가오면서 성형수술보다는 미용 시술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데 이는 수술 후 더운 날씨로 인한 땀이 쉽게 나기 때문에 염증에 대한 걱정은 물론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이 큰 수술보다는 간단한 시술로 쉽고 간편하게 그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술에 대한 관심이 크기 때문이다. 그 종류나 가격도 다양해지고 있는데 그 중 여름철 인기 있는 시술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관련의는 "여름을 맞아 날씨가 더워지면서 턱끝필러나 윤곽주사 등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라면서 "무턱이나 사각턱 등으로 얼굴 콤플렉스가 큰 경우 겨울철 두꺼운 모자나 머플러로 감출 수 있지만 여름이 되면 머리를 묵는다거나 짧은 헤어스타일로 인해 얼굴라인이 드러나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무턱은 옆모습을 봤을 때 아래 턱선이 거의 없고 들어가 있는 경우를 지칭한다. 이로 인해 뚱해 보이거나 입이 튀어나와 보여 고민이 크다. 일각에서는 무턱인 사람들은 우유부단해 보이거나 멍한 인상을 줘 취업이나 승진 등 사회생활에서도 불이익을 감수하기도 한다.

무턱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정밀한 검사다. 3D-CT 등 장비를 통해 뼈의 위치와 모양, 근육, 피부의 두께 등을 세밀하게 스크린 한 후 무턱교정을 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다지 심하지 않을 경우 필러로 간단하게 개선 가능하다.

필러는 칼을 이용해 절개를 하지 않으므로 붓기가 빠지거나 실밥을 풀어야 하는 회복기간이 없으며, 시술 시간도 짧다. 들어가는 양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 10~20분 사이로 수술이 두려운 환자들이 많이 찾는다.

적용부위는 주름진 미간, 꺼진 이마 및 이마주름, 눈밑애교, 콧대 및 코끝, 꺼진 볼 및 팔자주름, 입술윤곽, 무턱 등 다양하다. 일반적인 부작용은 시술 부위 주변이 가려울 수 있으나 필러가 자리잡는 과정이므로 최대한 긁는 것을 자제해야 한다.

시술 후 세안 및 화장은 바로 가능하나 1주일 동안은 술, 사우나, 열탕 목욕은 피해야 한다. 또 약간의 멍이 들 수도 있으나 1~2주 후에는 사라지는 것이 보통이다. 특히 턱끝필러는 마취 때와 자입점 확보를 위한 주사바늘이 들어갈 때의 따끔하고 약간 얼얼한 느낌만 참으면 된다.

턱끝필러는 뭉툭한 턱에 필러를 주입하여 턱 끝을 갸름하게 만드는 시술로, 턱 끝을 갸름하게 만들게 되면 착시효과로 하관이 갸름해 보이는 보너스 효과도 기대된다. 이때 보톡스, 윤곽주사, 실리프팅 등을 병행하면 더욱 효과가 배가된다는 설명이다.

또한 턱 필러 시술 시 이상적인 코끝, 입, 턱 끝의 각도 형성이 중요하다. 턱끝의 위치, 개개인의 미적 성향이나 개성에 따라 결과와 만족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충분한 상담 후 맞춤형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현명하다.

(도움말 : 톡스앤필 창원점 홍성민 원장)

cski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