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에서 5년 동안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로 선정됐던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1위 자리를 내줬다.

최근 지난 5년간 유튜브 많이 본 뮤직비디오 1위 자리를 굳건이 지킨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1위 자리를 내줬다. 강남스타일을 제치고 1위에 오른 주인공은 영화 '분노의 질주: 더 세븐'의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이자 불의의 사고로 세상을 떠난 폴 워커 추모곡 '시 유 어게인'(See You Again) 뮤직비디오다. 싱어송라이터 찰리 푸스와 위즈 칼리파의 '시 유 어게인'이 29억 회, '강남스타일'이 28억 9500만 회를 각각 기록했다. 3위는 저스틴 비버의 '쏘리'(Sorry)가 26억 3500만 회로 뒤를 잇고 있다.

'시 유 어게인'은 6개월 만에 10억 회를 돌파한 데 이어 지난해 9월 20억 회를 넘어섰다. 이 곡은 지난 2015년 전 세계 판매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미국 버클리음대를 졸업한 찰리 푸스는 작사·작곡·프로듀싱을 직접 해내는 뮤지션이자 실력파 보컬리스트로 사랑을 받고 있다.백승훈기자 monedie@dt.co.kr

미국 팝가수 찰리 푸스의 '시 유 어게인'이 싸이 '강남스타일'(왼쪽)를 제치고 5년간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에 올랐다. <싸이 '강남스타일' 유튜브 뮤직비디오 영상 캡쳐, 찰리 푸스 '시 유 어게인' 뮤직비디오 영상 캡쳐>
미국 팝가수 찰리 푸스의 '시 유 어게인'이 싸이 '강남스타일'(왼쪽)를 제치고 5년간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에 올랐다. <싸이 '강남스타일' 유튜브 뮤직비디오 영상 캡쳐, 찰리 푸스 '시 유 어게인' 뮤직비디오 영상 캡쳐>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