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영 현대건설기계 사장이 24일 '2017 한국국제건설기계전'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현대건설기계 제공
[디지털타임스 양지윤 기자] 지난달 현대중공업에서 분리한 현대건설기계가 오는 2023년까지 매출액 7조원, 글로벌 5위 건설기계 전문회사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현대건설기계는 24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막한 '2017 한국국제건설기계전'에서 회사의 비전과 성장 전략 등을 소개하는 '독립브랜드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현대건설기계는 오는 2023년까지 품질 향상, 해외 신시장 개척 등으로 매출액 7조원, 글로벌 5위를 달성하겠다는 내용을 담은 '비전 2023'을 발표했다.
현대건설기계는 미래 성장을 이끌 전략상품인 명품장비도 공개했다. 명품장비는 현대건설기계가 고품질, 고성능을 요구하는 국내 하이엔드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내놓은 신규 장비다. 굴삭기 선회력을 20% 높이는 등 운전 조작성과 편의성, 내구성 등 품질 전반을 크게 개선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현대건설기계는 명품장비를 바탕으로 올해 국내 시장 점유율 2위에서 1위로 올라선다는 계획이다. 최근 5년간 연평균 13%의 매출성장을 기록 중인 미니 굴삭기 신모델을 개발하고, 원거리에서 엔진과 공조장치 등을 제어할 수 있는 모바일 시스템 '하이메이트 2.0' 등 정보통신기술(ICT) 적용도 확대할 방침이다.
공기영 현대건설기계 사장은 "장비의 성능과 품질은 물론 이와 연계된 각종 서비스도 톱 티어 수준으로 끌어올려 국내 1위를 넘어 세계적인 건설기계 메이커로 성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대건설기계는 오는 27일까지 열리는 한국국제건설기계전에서 460평(약 1500㎡) 규모의 대형부스를 마련하고 굴삭기와 휠로더, 스키드로더 등 14종의 장비들을 전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