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코딩체험 교육은 일상생활에서 매일 사용되는 컴퓨터와 인터넷, 스마트폰 나아가서는 자동차, 의료, 우주산업 등의 원리를 가르치고 있으며, 일반 프로그래밍과는 달리 알고리즘 원리를 놀이와 게임, 로봇코딩 등으로 자연스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처럼 코딩체험 교육에 관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더캠트 사업본부'에서는 어린이 코딩학원 프랜차이즈 브랜드 '코딩놀자'를 새롭게 론칭했다.
코딩 관련 보드게임과 교구를 이용해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습득할 수 있는 '코딩놀자'는 쉽고 재미있는 코딩체험이 가능해 이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아이들도 즐겁게 프로그램의 기초를 익힐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곳에서는 코딩 관련 보드게임인 언플러그드 코딩을 비롯해 스피로 스파크 플러스, 코드앤고 로봇마우스, 레고 마인드스톰, 레고 위두2.0, 대시앤닷 등을 활용할 수 있으며, 국내에서 개발한 컴퓨터 언어인 '엔트리(Entry)'도 접할 수 있는데 엔트리는 화면에 순서도를 배열하는 것만으로 프로그램 제작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코딩학원 프랜차이즈에 사업에 대한 문의 역시 증가했다. 현재 본사에서는 이들이 창업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제공 중이다. 본사의 교육전문가와 슈퍼바이저를 통해 기본적인 경영부터 기획 및 마케팅, 회원관리, 운영 등을 교육 중이며, 홈페이지에서는 코딩학원 창업 비용을 세부적으로 공개하고 있어 신뢰도가 높다.
관계자는 "최근 로봇코딩이나 코딩체험을 할 수 있는 어린이 코딩학원 프랜차이즈가 떠오르고 있다. 디지털 시대가 계속되고 있는 만큼 이 열기는 잘 식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코딩교육에 대한 관심을 설명했다.
한편, 코딩학원 프랜차이즈 브랜드 '코딩놀자'는 유명 업체와 업무협약을 통해 코딩교육에 앞장설 계획이며, 자세한 정보는 본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ski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