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홍보 및 프로모션 VR 콘텐츠 전문 제작 회사인 플레이브이알(PlayVR, 대표 박재훈)은 5월 24일(수)부터 27일(토)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월드IT쇼'(World It Show 2017)에 참가해 다양한 VR 콘텐츠를 선보인다.

대표적인 콘텐츠인 'VR리빙룸'(VR living room)은 하이엔드급 VR 기기인 HTC 바이브(VIVE)를 활용한 기업 홍보용 VR 콘텐츠다. 기업에서 활용하는 프리젠테이션 또는 홍보 영상 등을 그대로 VR 환경에서 적용할 수 있는 맞춤형 VR 템플릿이다.

기업은 360도를 둘러볼 수 있는 맞춤형 가상 공간을 선택하고, 표현하고자 하는 기존의 이미지나 동영상 등을 적절하게 구성하여 고객에게 몰입감 있는 콘텐츠를 경험하게 할 수 있다.

또한, 간단한 게임 혹은 체험을 하면서 기업의 로고나 제품 특성을 홍보하는 모바일 VR 콘텐츠는 비교적 부담 없는 비용으로 VR 콘텐츠를 만들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플레이브이알은 현재 다국적 제약 회사인 화이자와 노바티스에 모바일 VR 콘텐츠를 납품한 바 있으며, 한국 릴리에도 콘텐츠를 납품할 예정이다.

플레이브이알 박재훈 대표는 "향후 기업 홍보 콘텐츠는 VR 기술을 적용을 통해 단순히 감상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닌 느끼고 체험하는 형태로 발전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박 대표는 "오는 6월 1일(목)부터 3일(토)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VR페스티벌(VR FESTIVAL)에도 참가해 VR 콘텐츠 제작 전문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다질 것"으로 기대했다.

cski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