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인 콘텐츠인 'VR리빙룸'(VR living room)은 하이엔드급 VR 기기인 HTC 바이브(VIVE)를 활용한 기업 홍보용 VR 콘텐츠다. 기업에서 활용하는 프리젠테이션 또는 홍보 영상 등을 그대로 VR 환경에서 적용할 수 있는 맞춤형 VR 템플릿이다.
기업은 360도를 둘러볼 수 있는 맞춤형 가상 공간을 선택하고, 표현하고자 하는 기존의 이미지나 동영상 등을 적절하게 구성하여 고객에게 몰입감 있는 콘텐츠를 경험하게 할 수 있다.
또한, 간단한 게임 혹은 체험을 하면서 기업의 로고나 제품 특성을 홍보하는 모바일 VR 콘텐츠는 비교적 부담 없는 비용으로 VR 콘텐츠를 만들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플레이브이알은 현재 다국적 제약 회사인 화이자와 노바티스에 모바일 VR 콘텐츠를 납품한 바 있으며, 한국 릴리에도 콘텐츠를 납품할 예정이다.
플레이브이알 박재훈 대표는 "향후 기업 홍보 콘텐츠는 VR 기술을 적용을 통해 단순히 감상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닌 느끼고 체험하는 형태로 발전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박 대표는 "오는 6월 1일(목)부터 3일(토)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VR페스티벌(VR FESTIVAL)에도 참가해 VR 콘텐츠 제작 전문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다질 것"으로 기대했다.
cski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