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청 태평홀에서 개최된 '2016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평가 대상식 KCSE(Korea Consumer Satisfaction Evaluation)' 수상사진
서울시청 태평홀에서 개최된 '2016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평가 대상식 KCSE(Korea Consumer Satisfaction Evaluation)' 수상사진
뇌움한의원은 지난 10일 KCA한국소비자평가가 실시한 2017 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에서 1등급을 인증하였다고 발표했다. 틱장애·ADHD·학습장애 등 두뇌관련 질환치료 선두주자인 뇌움한의원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수상했다.

시상식은 기업부문, 문화연예부문, 의료기관부문, 지자체 부문으로 나뉘어 11월 말 코엑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평가(KCSE)는 각 산업 특성에 맞는 조사 방법과 항목을 각각 설계해 조사를 실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KCA한국소비자평가가 실시하는 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는 병원으로 조사원이 5일간 파견되어 환자의 만족도 평가를 1:1로 조사하고 평가 결과서를 병원에 제공한다.

병원은 환자의 평가와 건의 및 개선사항 등을 얻어 자가진단을 통해 의료서비스의 질을 높일 수 있다. 소비자 투표, 소비자 평가단을 통한 제품 평가, 고객 일대일 설문조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된다.

KCA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소비자는 [소비자 기본법 제 4조]에 의한 8대 권리를 갖고 있으며 내원 환자가 직접 평가하고 서술한 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의 조사 및 발표는 특히, '소비자의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와 '선택할 권리'를 충족시킨다"고 전했다.

뇌움한의원 노충구 대표원장은 "소비자가 직접 평가해주신 1등급 평가결과라 뜻 깊게 생각한다. 틱장애, ADHD, 발달장애, 학습장애 등 까다로울 수 있는 두뇌질환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환자 만족도를 낼 수 있도록 애쓴 직원 일동에게 감사하며, 앞으로도 최선의 치료와 최상의 의료만족도로 보답하겠다."고 1등급 선정의 기쁨을 표현했다.

cskim@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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