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번째 인구대국 성장 잠재력 커
현지서 QLED TV 출시로 선공
업계 첫 사전 예약판매도 실시

삼성전자 모델들이 2일(현지시간) 인도 델리 메리어트 호텔에서 열린 'QLED TV 런칭 이벤트'에서 'QLED TV'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모델들이 2일(현지시간) 인도 델리 메리어트 호텔에서 열린 'QLED TV 런칭 이벤트'에서 'QLED TV'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디지털타임스 박슬기 기자] 삼성전자가 인도에서 QLED TV를 출시하며 세계 TV 시장 1위 위상을 다진다. 인도는 13억의 세계 2위 인구 대국이자 성장 잠재력이 큰 신흥시장이다.

삼성전자는 2일(현지시간) 인도 델리 메리어트호텔에서 'QLED TV 런칭 이벤트'를 열고 QLED TV와 더 프레임 TV 등 신제품을 선보였다고 3일 밝혔다. 이 행사에는 현지 미디어와 업계 관계자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삼성전자는 인도 프리미엄 TV 시장을 수성하기 위해 예년보다 두 달 일찍 TV 신제품을 소개했다.

특히 삼성전자는 2일부터 3주간 인도 TV 시장에서 업계 처음으로 사전 예약판매를 한다. QLED TV 사전 예약자를 대상으로 갤럭시S8+도 준다. 삼성전자는 인터넷 환경이 좋지 않은 지역을 위한 특화 기능으로 스마트 TV가 아닌 제품에서도 스마트 TV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조이 커넥트 TV'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인도 시장에 예년 보다 서둘러 QLED TV를 출시한 것은 현지 업체와 중국 업체들의 공세가 만만치 않기 때문이다. 자칫 방심하다간 인도 TV 시장 선두라는 지위마저 위협받을 수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인도 평판 TV 시장에서 매출 기준으로 30%가 넘는 시장점유율로 1위를 기록 중이고, 프리미엄 TV 시장에서도 5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라지브 부타니 삼성전자 인도법인 상무는 "화질뿐 아니라 디자인과 스마트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QLED TV는 새로운 가치를 제시하고 이전까지 경험하지 못한 시청 경험을 선사해 인도 소비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슬기기자 seul@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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