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전문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이번 주에는 전국 7곳에서 2939가구가 청약을 받는다. 지난주 11곳 6686가구의 44% 수준이다. 수도권에서는 경기 부천에 공급되는 '부천 중동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236가구가 유일하다. 견본주택 개관은 4곳, 당첨자 발표는 9곳, 당첨자 계약은 6곳에서 이뤄진다.

효성은 12일 대구 수성구 중동에서 공급하는 '수성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의 1순위 청약에 들어간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9층, 7개 동, 전용면적 84∼167㎡, 745가구다. 신천수변공원을 도보 5분 안팎에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는 동성초, 황금초·중, 대구과학고를 비롯해 학원가가 가까우며 롯데슈퍼센터, 수성현대시장, 수성홈플러스, 대구한의대 한방병원도 인접해 있다. 최상층에는 테라스를 갖춘 옥탑 다락방, 1층에는 세대전용 지하 다용도실이 마련된다.

13일에는 라온건설이 경북 포항 남구 대잠동에서 '포항 남구 라온프라이빗 스카이파크' 1순위 청약을 실시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4층, 3개 동, 전용 59∼84㎡, 371가구다. 단지 인근으로 포항시청, 포항우체국, 포항KBS, 포항MBC, 포항성모병원, 홈플러스, CGV 등이 자리 잡고 있다. 동해남부선 폐선 부지를 공원화하는 '도시숲 조성사업' 부지가 가깝고 지난해 12월 포항운하와 형산강을 끼고 달리는 자전거길 '상생로드'가 개통돼 주거 환경이 쾌적하며 여가 활용성이 좋다. 일부 가구에서 형산강 조망권을 누릴 수 있으며 내진 및 내풍설계가 적용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14일 서울 암사동에서 '힐스테이트 암사' 견본주택을 연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6층, 5개동, 전용 59∼84㎡, 460가구 중 313가구가 일반 공급된다. 단지에서 지하철 8호선 암사역과 광나루한강공원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일부 가구에서는 한강 조망도 가능하다. 단지에서 올림픽대로, 강변북로가 인접해 있어 강남 등 서울 시내로의 진입이 수월하며 편의시설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 강동첨단업무단지, 엔지니어링복합단지 조성에 따른 배후수요가 기대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같은 날, 경남 김해 관동동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김해' 견본주택을 개관한다. 단지는 김해 신흥 주거중심지로 꼽히는 율하지구 생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으며 김해외고, 율하중, 율하고, 덕정초, 김해기적의도서관 등이 가까워 교육 여건이 우수하다.

단지에서 장유IC, 대청IC를 비롯해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김해점, 김해롯데워터파크 등이 가까우며 반룡산, 율하천, 관동공원 등이 자리 잡고 있어 녹지가 풍부하다. 전 동의 1층에 필로티 설계가 적용하며 최상층 가구의 천정고는 기준층 대비 20㎝ 높여 개방감을 확보했다.

박상길기자 sweatsk@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박상길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