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27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 위치한 마케팅센터 '삼성837'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29일 갤럭시S8을 공개하는 자리에서 브랜드 전략을 담은 신규 광고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피오 슝커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 담당 전무가 이날 자리에서 신규 광고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27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 위치한 마케팅센터 '삼성837'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29일 갤럭시S8을 공개하는 자리에서 브랜드 전략을 담은 신규 광고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피오 슝커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 담당 전무가 이날 자리에서 신규 광고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오는 29일(현지시간) 오전 11시 미국 뉴욕 링컨센터에서 갤럭시S8 공개와 함께 이에 맞춰 새롭게 만든 동영상 광고에 '어려움을 뛰어넘어야 발전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갤럭시노트7 단종 이후 침체된 회사 분위기와 추락한 소비자 신뢰도를 회복하고, 갤럭시S8에 이목을 다시 한 번 집중시키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회사는 27일 뉴욕에 위치한 마케팅센터 '삼성837'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갤럭시S8 공개 당일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새 광고를 대대적으로 알리겠다고 밝혔다. 다만, 회사는 그 전까지 동영상의 구체적인 내용과 형식은 밝힐 수 없다는 입장이다.

이와 관련, 이영희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부사장은 이날 간담회 자리에서 "갤럭시노트7 이후 신뢰도가 많이 떨어졌고, 이를 두고 브랜드가 위기를 맞은 게 아니냐는 얘기를 듣고 있다"며 "3~4년 전부터 준비해온 회사의 브랜드 전략을 이번 갤럭시S8 동영상 광고에 처음으로 담았다"고 밝혔다.

이 부사장은 "이번 동영상 광고에 담길 브랜드 전략은 지난 2년간 호흡을 맞춰온 피오 슝커 글로벌마케팅 담당 전무가 있었기 때문에 완성할 수 있었다"며 "피오 슝커 전무는 앞서 10년간 코카콜라에서 마케팅을 담당한 전문가"라고 소개했다.

이에 대해 피오 슝커 전무는 "의미 있는 발전을 하려면 장애물을 뛰어넘어야 비로소 가능해진다는 게 회사의 철학"이라며 "회사가 어떤 믿음을 갖고 제품을 만드는지, 그 철학을 이용자에게 전달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주장했다. 뉴욕(미국)=나원재기자 nwj@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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