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 발열, 요금 과다청구, 폐업 환급 미비 등
작년 소비자 상담 전화에서 가장 많은 불만이 접수된 품목은 스마트폰인 것으로 나타났다.
4일 인천시에 따르면 작년 공정거래위원회의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인천시민의 소비자 상담은 4만1천814건이었다.
이 중 스마트폰과 관련한 상담은 1천324건(3.2%)으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주요 상담 내용은 배터리 발열·폭발 피해보상, 액정 품질 불량, AS 이후 동일 하자 반복과 관련한 문의였다.
다음으로는 이동전화 서비스 불만상담으로 1천317건(3.1%)이 접수됐다.
통화 품질 불량, 부가서비스 요금 과다청구, 약정지원금 미지급 등이 주를 이뤘다.
헬스장·피트니스센터 불만상담도 1천204건(2.9%)으로 3위를 기록했다.
계약 해지 때 위약금 과다청구, 개인 트레이닝 중도해지나 업체 폐업 때 환급 기준에 대한 불만이 대부분이었다.
전국적으로도 총 77만9천335건 중 스마트폰(2만8천112건, 3.6%), 이동전화 서비스(2만2천492건, 2.9%), 헬스장·피트니스센터(1만7천803건, 2.3%) 상담 건수가 1∼3위를 기록했다.
'1372 소비자상담센터'는 전국 단위 소비자 상담 통합 콜센터로 인천에서는 모두 7개 단체가 참여해 실시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작년 소비자 상담 전화에서 가장 많은 불만이 접수된 품목은 스마트폰인 것으로 나타났다.
4일 인천시에 따르면 작년 공정거래위원회의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인천시민의 소비자 상담은 4만1천814건이었다.
이 중 스마트폰과 관련한 상담은 1천324건(3.2%)으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주요 상담 내용은 배터리 발열·폭발 피해보상, 액정 품질 불량, AS 이후 동일 하자 반복과 관련한 문의였다.
다음으로는 이동전화 서비스 불만상담으로 1천317건(3.1%)이 접수됐다.
통화 품질 불량, 부가서비스 요금 과다청구, 약정지원금 미지급 등이 주를 이뤘다.
헬스장·피트니스센터 불만상담도 1천204건(2.9%)으로 3위를 기록했다.
계약 해지 때 위약금 과다청구, 개인 트레이닝 중도해지나 업체 폐업 때 환급 기준에 대한 불만이 대부분이었다.
전국적으로도 총 77만9천335건 중 스마트폰(2만8천112건, 3.6%), 이동전화 서비스(2만2천492건, 2.9%), 헬스장·피트니스센터(1만7천803건, 2.3%) 상담 건수가 1∼3위를 기록했다.
'1372 소비자상담센터'는 전국 단위 소비자 상담 통합 콜센터로 인천에서는 모두 7개 단체가 참여해 실시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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