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6년 12월 개통된 수서발 고속열차(SRT)로 직접적인 수혜를 받는 지역들이 있고 해당 지역의 공급을 앞둔 단지들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수서고속철도 SRT는 수서~부산, 수서~목포, 수서~광주송정 3개의 노선을 운행하고 있다. 교통연구원 발표로 살펴보면 SRT 개통 후 약 한달 간 이용객 수는 151만 여명이다. 일 평균 4만 명이 넘는 인구가 이용하는 것이다.

이런 SRT가 인접해 있는 지역들은 이에 따른 수혜지역으로 부동산시장이 '들썩'이는 추세다. 부동산 114에 따르면, 2016년 1월 대비 강남구 수서동의 3.3㎡당 아파트 매매가격은 약 19.5% 상승했고, 이는 강남구 평균 10.6%를 훨씬 웃도는 수치다. 동일 기간 수혜지역으로 급부상한 곳은 동탄2신도시와 평택으로 각각 6%, 3%씩 올랐다.

KTX 동탄역과 인접한 동탄 우남 퍼스트빌 아파트의 경우 전용 84㎡기준으로 지난 1월 5억2900만원에 거래됐고 접근성이 조금 떨어지는 동탄2신도시 호반베르디움 더 클래스 전용 84㎡는 같은 달 4억6500만원 거래로 약 6400만원의 가격차이가 확인됐다.

부동산관계자는 "인구유입, 지역경제활성화 등 다각적인 긍정 요인으로 작용하는 대표적인 호재가 교통이며 특히 광역교통망이 확보됨에 따라 해당 지역의 부동산은 활기를 띄게 된다"며 "이번 SRT 개통으로 교통편이 개선되는 지역들은 미래가치가 더해질 것이라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수요까지 몰릴 것으로 전망한다"고 했다.

특히 지제역 인근 고덕국제신도시에서 제일건설㈜이 공급하는 '고덕국제신도시 제일풍경채 센트럴'이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단지는 수서~평택 간 SRT지제역 뿐 아니라 평택화성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가 인접해있다. 여기에 평택안성 간 경전철 및 고덕국제신도시 내 BRT노선도 계획까지 이어져 향후 교통망이 더욱 풍부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초기 분양 물량으로 3월 오픈 예정인 제일풍경채 센트럴은 A17블록에 지하 1층~지상 34층, 11개 동으로 총 1,022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전용면적은 2가지로 ▲84㎡ 658가구 ▲99㎡ 364가구 등이다.

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이 가까운 단지로써 고덕국제신도시 1단계 권역에서 가장 중심에 위치했다. 때문에 역세권과 학교 접근성이 높은 단지로 향후 시세 형성하는 데 있어 긍정적인 효과를 미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실제로 단지 인근에는 유치원부터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용지가 모두 자리잡고 있으며 가장 큰 상업용지 2곳 모두 도보권으로 연결되기에 삶의 질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11.3 부동산대책 조정대상지역에서 제외 된 고덕국제신도시인 것도 빼 놓을 수 없다. 여기에 지난해 2월 '주한미군기지 이전에 따른 평택시 등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전국구 청약이 가능해지면서 투자가치가 높은 단지로서 분양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상승세를 타고 있다.

고덕국제신도시 첫 분양이라는 타이틀과 총 1,022가구의 대규모단지로 우뚝 솟는 만큼 제일건설㈜에서는 공을 많이 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커뮤니티가 돋보인다. 최초로 유아풀까지 별도로 설계된 단지 내 수영장 등이 구성되며 일반 아파트 대비 10㎝ 높은 천장고(2.4m)와 전 세대 알파룸 등이 적용된다.

실내에는 홈IoT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와 협약을 통해 스마트폰 앱(IoT@home)으로 세대 내 설치된 조명, 냉난방, 가스 등 기존의 빌트인 시스템과 함께 개별로 구매한 LG전자, 삼성전자 등 IoT 생활가전도 제어할 수 있어 차별화 전력이 다양하다.

오는 3월 오픈 예정 인 모델하우스는 평택시 죽백동 일대에 조성된다.

한편, 39년 전통의 건설 명가 제일건설㈜은 '제일풍경채' 브랜드 아파트를 공급하고 있으며 2016년 시공능력평가 순위 56위다. 주택도시보증공사 기업신용평가 A+등급, 기업신용 평가기관 A+등급을 받은 내실 있는 중견건설사로 지난 2009년과 2012년 살기 좋은 아파트 국무총리상을 두 차례 수상한 바 있다.

이런 제일건설은 올 상반기 '고덕국제신도시 제일풍경채 센트럴' 분양을 필두로 충주 호암지구 '호암지구B3BL 제일풍경채', 시흥 은계지구 '은계지구 B4BL 제일풍경채'와 함께 서울 항동지구 '항동지구 7BL 제일풍경채'까지 분양 준비에 한창이다.

cski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