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김은 기자] LG전자는 용량과 사용 편의성을 한층 강화한 트롬 전기식 건조기 신제품 2종(모델명 RH9WA, RH9SA)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용량이 9㎏으로 LG전자가 인버터 히트 펌프 방식을 적용한 건조기 중 최대 용량이다. 인버터 히트펌프 방식은 냉매를 순환시켜 발생한 열을 활용하기 때문에 기존 히터 방식의 전기식 건조기보다 전기요금이 3분의 1수준에 불과하다. 표준 코스 1회 사용 시 전기료는 약 221원이다. (건조량 5.4㎏, 월 전기 사용량 400kwh 이하인 가구 기준) 기존 히터 방식과는 달리 저온 제습 방식으로 건조해 옷감 손상을 줄여준다.

이번 신제품은 건조기를 드럼세탁기 위에 설치하는 사용자가 많은 점을 고려해 리모컨 기능을 적용했다. 사용자는 전용 리모컨으로 간편하게 코스를 선택하고 건조기를 작동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고객들의 위생에 대한 관심이 커짐에 따라 기존에 스마트폰으로 다운로드 받아야 했던 '살균 코스'를 기본 탑재했다. LG 트롬 건조기는 습기 측정 센서를 내부에 탑재해 의류의 상태에 따라 건조시간을 자동으로 조정해준다. 건조 시간이 길어 옷 표면이 거칠어지거나 시간이 짧아 옷이 눅눅한 채로 건조가 끝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트롬 건조기 신제품 색상은 화이트, 스톤실버 2가지로 가격은 134만원이다. 기존 사용 중인 드럼세탁기 위에 건조기를 설치하는 데 필요한 전용 키트는 12만원이다. 오는 2월 한 달간 신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은 캐시백과 모바일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다음 달 3일부터 6일까지 트롬 전기식 건조기(모델명 RH8WA)에 대해 '5000대 한정 특별 할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 전무는 "주거공간의 변화와 위생에 대한 관심 고조 등으로 국내 의류건조기 시장이 크게 확대하고 있다"며 "고객 요구를 반영한 트롬 건조기 신제품을 적시에 선보여 국내 건조기 시장을 지속해서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은기자 silverkim@dt.co.kr

LG전자는 용량과 사용 편의성이 한층 강화한 트롬 전기식 건조기 신제품 2종(모델명 RH9WA, RH9SA)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전기식 건조기 제품 (모델명 RH9WA) <LG전자 제공>
LG전자는 용량과 사용 편의성이 한층 강화한 트롬 전기식 건조기 신제품 2종(모델명 RH9WA, RH9SA)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전기식 건조기 제품 (모델명 RH9WA) <LG전자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