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조절 방법으로 살을 빼고자 할 때, 만일 700kcal 이하의 초 저열량 식단을 활용하는 경우, 한 달에 많게는 6kg 정도까지는 감량이 가능하다. 그러나 이 경우에는 여러 가지 위험성이 도사리고 있기 때문에 입원을 할 수 있는 전문 병원에서만 가능하다. 건강에 문제가 있는 사람은 물론 이것도 예외다.
보통 비만클리닉을 통해 800~1,400kcal의 중저 칼로리 식단의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 한 달에 4kg 정도의 감량이 가능하다. 1,400~2,000kcal 사이의 저 칼로리 식단은 다이어트에는 도움이 되지만 한 달에 1kg 이상의 감량은 어렵다. 그러나 장기적인 방법으로써 선택한다면 크게 고생하지 않고 뺄 수 있다.
어떤 방법을 사용하든지 비만 차나 비만환 또는 지방의 연소를 돕는 방법이나 효율적인 다이어트 방법을 같이 동원한다면 한 달에 추가적으로 4kg 정도는 충분히 뺄 수 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체질개선과 비만 유발의 내과적 조치를 함께 고려한 한약을 복용하는 경우에는 또 2~6kg의 감량이 가능하다. 또 지방 분해침이나 한방의 특수한 치료를 동반하는 경우에는 더욱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만일 중저 칼로리 정도의 열량을 섭취하고 전통 체조와 한방 비만 치료를 함게 받는 다면 어떤 효과가 나타날까?
정상인이라고 한다면 최소한 자신의 체중의 10% 정도는 감량이 가능하고 실제로는 그 이상으로 감량되고 있다. 하지만 한방다이어트를 통해 질병이 원인이 되어 잘 빠지지 않던 사람의 경우 평균보다 더 빠지는 경우도 있다.
건강상태나 체질에 따라 효과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무리한 다이어트는 오히려 역효과를 볼 수 있으니, 개개인에 맞는 운동법 또는 치료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나라한의원 김속 원장)
cski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