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분양 아파트가 중도금 대출 규제를 받는 가운데 내년부터 집단 대출 잔금까지 규제하겠다는 정부의 방침이 지난달 발표됐다. 이에 따라 집단 대출 잔금 분양이 적용되는 올해 막바지 분양 물량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정부는 지난달 11.3 부동산 대책에 이어 새 아파트 잔금 대출에 여신심사 가이드라인을 적용하는 '8.25 가계부채 관리방안 후속조치'를 발표했다. 과열된 분양시장을 잠재우고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하기 위해서다.

이에 따라 이번 규제가 적용되는 아파트는 중도금 대출에서 잔금 대출로 전환할 때 까다로운 증빙자료 제출과 원리금 분할 상환 등을 적용받는다. 기존엔 계약금(분양가의 10%)만 있으면 나머지 중도금과 잔금은 대출로 상환할 수 있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대출규제가 강화되면서 분양시장은 점차 실수요자 위주로 변할 것"이라며, "투자수요가 줄어든 만큼 실수요자의 당첨 확률도 높아져 강화됨에 따라 분양시장은 점차 실수요자 위주로 변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투자수요가 줄어든 만큼 실수요자들의 당첨확률도 높아져 실수요를 목적으로 청약을 넣은 생각이라면 연내 막바지 분양시기가 적절한 타이밍"이라고 입을 모았다.

이렇듯, 잔금대출규제 없는 아파트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송산신도시 내에서 마지막으로 평당 900만원대의 아파트인 송산신도시 세영리첼 에듀파크가 분양 중에 있어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분양가는 3.3m²당 약 940만원 대로 책정됐다. 전용면적 84m²A의 경우 3억 1천만원대로 구성되어 있다. 분양가상한제 적용지역으로, 수도권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900만원대 분양가로 송산 인근 실수요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4베이(Bay)-4룸(Room) 혁신설계로 공간을 더 여유롭게 누리는 최신 트랜드 평면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세대 남향 위주의 판상형 설계로 채광이 우수하고 맞통풍을 통한 공간감과 개방감을 극대화 하였다. 침실1,2 사이의 벽을 가변형 벽체로 구성하여 실수요자들의 취향에 맞게 통합형이나 분리형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알파룸 공간을 펜트리 공간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84타입의 경우 4.8m의 넓은 거실폭으로 인해 넓은 식탁공간을 확보하여 가족간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조성하는 공간으로 구성하였으며, 거실과 주방의 오픈구조로 넓어 보이는 반면 'ㄷ'자형 주방구조로 거실과 주방을 구획하면서 주부의 동선을 최소화 하였다. 113타입은 84타입과 동일한 구조로 되어 있으며, 크기가 더 커진 모습을 갖추고 있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0층, 9개 동으로 구성되며, 84m²(A,B,C,D), 113m²(A,B) 타입으로 총 533세대를 공급할 예정이다. 양면개방형 단지로 우측으로는 시화호를, 좌측으로는 산 조망이 가능하다. 주차대수는 1.61대 1로(859대) 송산신도시 내 세대당 최다 주차대수를 확보하고 있다.

단지는 지난 16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하였으며, 15,000여명이 방문하여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견본주택을 방문한 고객들은 단지모형 및 평면을 확인하고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단지의 가장 큰 장점은 입지조건이다. 무엇보다도 교육환경이 우수해 원스톱 교육환경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초등학교(2018년 3월 개교 예정, 초교내 병설유치원 예정), 중학교와 복합화시설(2018년 3월 개교 예정)이 단지와 붙어 있으며, 공립 유치원, 고등학교(예정)가 인근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유치원부터 고등학교를 모두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여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고대안산병원, 동의성단원병원,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이마트, NC백화점 등 편의시설도 인접해 있어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녹지공간을 확인해 보면, 송산신도시는 국내 유일의 녹지율 50%에 달하는 친환경 생태도시이다. 단지 주변을 확인해 보면, 바로 앞에 시화호가 위치하여 수변공원을 이용할 수 있다. 도담공원, 근린공원, 어린이공원 등이 조성 될 예정이어서 쾌적한 주거환경이 갖춰질 예정이다.

교통환경을 살펴보면, 2017년 준공예정인 송산교, 시화교가 개통되면 10분 이내에 고잔신도시에 도달할 수 있어 안산, 고잔권역의 생활, 문화 인프라를 공유하며, 2017년 준공예정인 77번국도 개통 시 반월공단으로도 10분이내에 접근이 가능하기 때문에 안산생활권까지 모두 누릴 수 있다.

또한, 평택시흥간 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서해안 고속도로 등이 인접해 있고, 2018년 소사원시선이 개통예정되어 있으며, 2020년 서해안복선전철, 2023년 신안산선 연장개통 등 다양한 교통호재들이 예정되어 있다.

당첨자 발표는 28일(수) 진행한다. 정당계약은 1월 2일(월)~4일(수) 3일간 진행한다.

상담고객 모두에게 사은품을, 청약 당첨자에게는 카놀라유 세트를 증정한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이동(초지역 푸르지오 모델하우스 맞은편)에 위치한다.

kyh@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