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제공.
하나카드 제공.
하나카드는 하나멤버스 1Q카드를 기반으로 하나머니를 적립하고, 이용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하나머니 적립을 차별화한 '태그(tag)1 카드' 3종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태그1카드는 이용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레드와 블루, 베이지 3종으로 나뉜다.

레드 타입은 유행에 민감한 소비층에 맞게 스타벅스·커피빈 이용금액의 50%를 하나머니로 적립하고, 반려동물과 미용 트렌드에 맞춰 동물병원·성형외과·피부과·한의원·올리브영 이용 금액의 7%를 하나머니로 적립한다.

블루 타입은 사회생활을 하는 이용자를 타겟으로 출시됐고,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국내 일반음식점 이용금액의 10%를 하나머니로 적립한다. 또 여가생활을 위해 레저 업종인 골프장·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스포츠센터·수영장 이용금액의 7%를 하나머니로 적립한다. SK에너지에서는 리터 당 70하나머니를 적립한다.

베이지 타입은 가족을 위한 쇼핑과 교육업종에서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의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몰, 국내 인터넷 서점 에스24·알라딘·인터파크의 도서 이용금액의 7%를 하나머니로 적립한다. 또 국내 학원업종 이용금액의 5%를 하나머니로 적립할 수 있다.

쇼핑선택서비스는 백화점·슈퍼마켓·편의점·오픈마켓·소셜커머스·홈쇼핑 등 총 6개 업종 중 이용자가 원하는 1개 업종을 선택하면 해당 업종 이용금액의 5%를 하나머니로 적립할 수 있다. 아울러 tag1 카드는 기본서비스로 영화·대중교통·통신 혜택도 담고 있다.

홍장의 하나카드 마케팅본부장은 "하나멤버스 회원이 700만명 돌파했고, 이용자들도 하나머니의 효용성·범용성을 알아감에 따라 실질적인 혜택을 체감할 수 있는 하나멤버스 기반의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은국기자 ceg4204@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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