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빙, 인테리어, 라이프스타일의 최신 트렌드를 만날 수 있는 '2017 리빙앤라이프스타일' 전시회가 2월 22일(수)부터 2월 26일(일)까지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전시회는 인테리어 스타일, 키친&다이닝 스타일, 컬쳐&라이프 스타일 총 3개의 부문으로 구성되며 다양한 가구, 인테리어 소품, 라이프스타일 제품 브랜드들이 참여한다. 30년 이상 개최해 온 건축, 인테리어 전문 전시회 '경향하우징페어'와 동시 개최하여 집을 구성하는 우수 건축자재와 주거공간을 꾸밀 수 있는 인테리어 용품은 물론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매년 19만 명 이상의 바이어 및 소비자가 방문하여 참가 브랜드에게 비즈니스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다섯 개의 특별 기획을 준비한다. 각 브랜드의 홍보 방향성에 맞는 특별 기획을 브랜드가 직접 신청하여 적극적인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행사 참관 후기 설문조사에서 참관객의 1/3 이상이 전시회 참관 결정 이유로 선택한 '홈 트렌드 관'은 리빙/인테리어 브랜드의 적극적인 관심 및 문의를 받으며 그 명성을 이어간다. 리빙센스와 스타 디자이너의 스타일링으로 구성하는 본 특별관은 홈 데코 및 스타일링 브랜드가 자신만의 심미적인 아이덴티티를 가장 효과적으로 드러낼 수 있는 공간이다. '라이프스타일 특별관'에서는 삶의 양식을 담은 브랜드 마케팅이 가능하다. 단순한 제품 홍보에 그치지 않고 스마트 라이프스타일, 건강한 삶, 싱글라이프 등 총체적인 라이프스타일과의 연계 홍보를 원하는 브랜드에게 적격인 기획관이다. 인테리어 시공 브랜드만을 위한 기획관도 있다. 이 곳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프리미엄 인테리어 특별관에서는 각 시공사별 대표 인테리어 씬을 제안하고 현장에서 직접 시공 컨설팅을 진행할 수 있다. 신진 브랜드 인큐베이션 프로젝트도 마련된다. '넥스트 제너레이션'은 새로운 아이템의 시장 반응과 현장 판매를 통한 시장성 테스트를 위한 기획이다. 적극적인 B2B 홍보를 목표하는 브랜드는 '리라 특별 세미나'에서 적극적인 홍보가 가능하다. 리빙/인테리어/라이프스타일 분야 최대 규모의 컨퍼런스로 진행되는 본 세미나에서 브랜드 홍보 및 비즈니스 교류가 가능하다.

전시회에 참가하는 브랜드에게 다양한 사전/사후 마케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브랜드 집중 홍보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소셜미디어 홍보 전문가가 관리하는 블로그 홍보(제품 체험단 운영 등의 온라인 바이럴 마케팅), 인테리어/홈스타일링 준 전문가들의 칼럼 내 PPL 등의 소개 프로그램, 전시회 사전등록자 및 지난 행사 기참관객에게 보내는 메일 배너 홍보 등의 서비스가 준비되어 있다. 홍보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스폰서 프로그램은 플래티넘, 골드, 로열 세 단계로 구분된다. 전시회 현장 홍보뿐 아니라 사전/사후에도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패키지로 구성된다. 각 서비스 및 프로그램은 별도의 신청으로 진행되며 비용 등의 자세한 문의는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이번 전시회도 인테리어 전문 업체뿐 아니라 신혼집 꾸미기에 관심이 많은 신혼부부, 셀프 인테리어 및 홈스타일링에 관심이 많은 젊은 층에게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 가구 및 인테리어 제품 구매 외에도 집을 가꿀 때 실용적이고 유용한 팁을 얻을 수 있어 이사를 앞둔 가족이나 싱글족에게도 긍정적인 반응이 예상된다. 전시회 참가 및 특별기획 참여에 관한 사항은 ㈜이상네트웍스 '리빙앤라이프스타일'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kyh@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