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분양 시작에 앞서 지난 3일 진행된 사업설명회가 참석자들로 만원 사례를 빚으며 이 호텔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이 같은 행사의 열기가 분양 당일 현장에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는 게 행사 관계자들의 공통된 견해다.
객실 분양을 통해 임대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분양형 호텔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투자가 가능하고 독립된 운영사를 통해 직접 운영이나 관리에 관여할 필요가 없다. 임차인을 구하거나 계약을 진행하는 등 번거로운 절차를 피할 수 있어 투자에 참여하는 과정도 간편하다는 특징을 지닌다.
바닷가를 벗한 여수 엑스포 내 전라남도 여수시 수정동 일원을 터로 택해 관광지와 산업단지가 복합된 입지를 택해 단순 휴양 호텔이 아닌 도심형 휴양 호텔로서 역할이 기대되고 있다.
여수 방문객 중 상당수를 차지하는 엑스포 이용 관광객을 배후 수요로 확보했다. 인근에 관광지가 다수 위치하는 등 여수 엑스포 내 관광지와 산업단지를 아우르는 풍부한 관광 콘텐츠를 통해 관광객들에게 선호도 높은 호텔로 빠르게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호텔에서 지역 내 대부분의 주요 시설에 30분대에 닿을 수 있으며 방문 빈도가 높은 인기 관광지를 도보로 이용 가능함으로써 분양 상품으로서 가치를 높이고 있다는 평가다.
실제 엑스포해양공원을 비롯해 오동도, 아쿠아플라넷, 돌산공원, 엑스포역, 여수공원, 여수산단 등 주요관광지 및 산업시설과 인근도시인 순천만 자연생태공원, 순천만 국가정원, 낙안읍성 민속마을, 순천 드라마 촬영장 등 접근성이 우수한 특급 광역 교통망을 구비한 가운데 KTX 여수엑스포역에서 도보 10분대 거리에 위치하며 여수공항도 차량으로 20분이면 닿을 수 있다.
이에 연 1,300만 명에 달하는 관광객과 400개 규모 국가 산업단지 입주 업체의 비즈니스 수요를 바탕으로 장, 단기 투숙고객 확보가 가능하다. 비수기가 없는 여수 지역 내 부족한 호텔과 관광객 증가 추세에 적합한 상품이 될 것이라는 게 여수 부동산관계자들의 공통된 견해다.
지하 2층, 지상 24층, 총 389실로 구성된다. 다양한 객실 타입과 4인 1실이 가능한 넓은 전용 면적이 마련된 가운데 객실 주방에서 요리가 가능하고 장기 투숙에 필요한 생활가전(콤비냉장고, 드럼세탁기 등)이 제공된다. 총 294대의 주차가 가능해 넉넉한 주차 공간도 지녔다.
객실은 전용면적 28㎡~134.63㎡의 총 10가지 타입으로 구성되며 전 객실 바다 조망이 가능하고 발코니 설계가 계획됐다. 또한 1년에 10일의 무료 숙박(10년간 100일)과 함께 특별한 계약자 혜택도 제공된다.
분양홍보관에서는 분양이 시작되는 12월 9일(금)부터 11일(일)까지 3일 동안 매일 오후 3시에 현장 참석자들을 위한 풍성한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 특히 1등에게는 50인치 LED TV(9일), 양문형 냉장고(10일), 샤넬 명품백(11일) 등 다양한 경품이 준비돼 있다. 이 외에도 다채로운 경품이 3일간 총 46명의 내방객에게 증정될 계획이다. 중복 당첨 시에는 최초 당첨만 인정된다.
분양 및 이벤트 관련 문의는 대표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분양 홍보관은 전남 여수시 덕충동 여수엑스포해상공원 국제관 D동 2층에 마련됐다.
kyh@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