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6일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총 10회에 걸쳐 은행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는 미국고객만족도(ACSI)와 동일한 측정방법론을 이용하고 있으며, 국가별 소비자만족도 지수로 채택되고 있다.
금융감독원의 소비자보호실태평가 10개 부문에서 모두 '양호' 판정을 받아 '우수' 금융사로 평가됐고, 금융소비자연맹 선정 '소비자가 뽑은 좋은 은행 1위'로도 선정됐다.
윤종규 은행장은 앞서 KB국민은행 창립 15주년 기념사에서 "어떠한 기술과 사회의 변화 속에서도 변하지 않는 중심은 바로 '고객'이며, 모바일, 블록체인, 인공지능의 디지털 금융 세상에서도 고객의 재산을 지켜드리고 늘려 드리는 '평생 금융 파트너'로서 KB국민은행의 사명은 변하지 않는다"고 고객중심 경영을 강조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이용자 대기시간을 적극적으로 줄이기 위해 스마트폰을 이용해 실시간 대기자 확인 및 대기번호표 발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강은성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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