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가계생활비 부담을 줄이고자 백화점이나, 마트, 편의점, 주유소 이용 시 온라인, 오프라인, 어플리케이션에서 구매한 상품권으로 조금이나마 저렴하게 쇼핑, 장보기 등을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렇게 온라인, 오프라인,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기프티콘이나 상품권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여러 업체에서 자체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소비자들이 포인트로 상품을 구매, 선물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니스트 코리아(대표 고영민)에서는 백화점(▲롯데 ▲신세계 ▲현대), 대형마트(▲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편의점(▲CU ▲GS25 ▲세븐일레븐), 주유소(▲GS칼텍스)의 약 30만 가맹점의 온라인,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을 구매 시 10%- 20% 할인 받을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론칭하였다.

이니스트 코리아는 회원들에게 재테크 컨설팅(Financial Technology consulting)을 비롯해 인터넷 쇼핑몰(Online Shopping mall), 어플리케이션 통합 & 페이먼트(Application Integration & Payments) 등 여러 가지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회사다.

특히, 어플리케이션 '페이먼트 서비스'에서는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상품권을 구매하거나 선물할 경우 소비와 지출의 부담을 줄여 재테크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지출과 저축의 악순환을 겪는 사람들에게 시원한 해결책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나 대중들에게 핀테크서비스를 일상생활에서 누릴 수 있도록 한 혁신적인 서비스로, 앞으로의 핀테크시대를 대중들에게 더욱 가까이 느끼게 해줄 수 있는 기업 중 하나로 핀테크 시대를 이끌어 갈 것으로 보인다.

이니스트 코리아 박호용 총괄대표는 "월 평균 지출 중 상품권이 사용되는 가맹점의 지출을 10%만이라도 줄일 수 있다면, 월평균 지출은 상당히 줄어들 것"이라며, "핀테크 서비스를 일상생활에서 누릴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로, 앞으로의 핀테크 시대를 이끌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지출을 줄여 재테크와 자산증식으로 조금이나마 여유로운 삶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cskim@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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