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LG디스플레이 파주사업장에서 열린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에서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오른쪽에서 5번째), 정철동 부사장, 강인병 전무 등 임직원들이 김장을 하고 있다. 이날 LG디스플레이 임직원들이 버무린 5000여포기의 김장은 인근의 복지시설과 저소득 가정에 전달했다.    LG디스플레이 제공
29일 LG디스플레이 파주사업장에서 열린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에서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오른쪽에서 5번째), 정철동 부사장, 강인병 전무 등 임직원들이 김장을 하고 있다. 이날 LG디스플레이 임직원들이 버무린 5000여포기의 김장은 인근의 복지시설과 저소득 가정에 전달했다. LG디스플레이 제공

[디지털타임스 김은 기자] LG디스플레이는 주변 이웃들의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사랑의 김장 나눔 한마당' 행사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경기도 파주사업장에서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과 권동섭 LG디스플레이 노조위원장을 비롯해 25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이번 행사를 가졌다. 이날 LG디스플레이는 임직원이 정성으로 버무린 5000여 포기의 김장김치를 파주사업장 인근의 지역아동센터와 노인복지센터 등 70개 복지시설과 저소득 가정 222세대에 직접 전달했다. 8년째 이어온 김장 나눔 행사는 장애인 직업재활 시설인 '교남어 유지동산'과 연세 많은 어르신이 직접 운영하고 있는 '문산 하스영농조합'에서 김장 재료인 배추, 무, 고춧가루를 구매함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올해 김장 나눔의 콘셉트를 '즐거운 봉사'로 정하고 다양한 레크레이션을 도입해 봉사자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김장 담그기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김장 담그기 전 신나는 음악과 함께 체조로 몸을 풀고 아워홈 조리 실장을 초빙해 김장 속 넣기 요령 등 맛있는 김치 담그는 팁을 전수했다. 또 생일이나 결혼기념일을 맞이한 봉사자에게 축하행사를 진행하고 김장의 유래 등 김장과 관련한 퀴즈 행사를 실시했다.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은 "업무든 봉사활동이든 하는 사람의 마음이 즐겁고 신이 나야 최고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며 "임직원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담가 정성의 맛이 가득 담긴 이 김치가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한편 LG디스플레이는 오는 다음 달 1일 경상북도 구미사업장 인근의 경운대학교 실내 체육관에서 임직원 100명이 참석해 5000여 포기 김장을 하고 인근 결연세대에게 김장김치를 직접 배달할 예정이다.

김은기자 silverkim@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