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그룹의 꿈키움창의학교 패션부문에서 교육을 받고 있는 청소년들이 임성호 디자이너와 함께 디자인한 티셔츠를 베트남 닌투언성 땀응언마을 럼선A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선물했다. CJ그룹 제공
[디지털타임스 박정일 기자] CJ가 패션 전문가를 꿈꾸는 중·고등학생들이 디자인한 옷을 어려운 이웃에게 선물하는 장을 마련했다.
CJ그룹은 CJ도너스캠프 꿈키움창의학교 패션방송부문 청소년 20여명이 직접 디자인한 티셔츠 300벌을 베트남 닌투언성 땀응마을 럼선A 초등학생 300명에게 기부했다고 29일 밝혔다.
CJ꿈키움창의학교 청소년들이 티셔츠에 그림을 그려 디자인을 하고 이 프로그램에 스페셜 멘토로 참여 중인 임성호 디자이너가 학생들을 도와 제작한 300벌의 티셔츠를 기부한 것이다.
2013년 문을 연 꿈키움창의학교는 CJ의 식품 및 문화사업 인프라를 활용해 취약계층 청소년들을 미래 인재로 육성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요리, 음악, 뮤지컬, 영화, 패션방송 5개 부문에 160여명 중고등학생이 참여하고 있으며, 패션방송부문의 경우 20여명의 청소년이 CJ오쇼핑 임직원과 하동호·최범석·임성호 패션 디자이너, 한혜연 스타일리스트에게 8월부터 멘토링 수업을 받고 있다.
이번에 청소년들이 티셔츠를 기부한 땀응마을은 베트남 내에서도 극빈 지역으로, CJ그룹은 3년 전부터 고추 종자 보급 및 선진 농업기술 전수하는 글로벌 사회공헌사업을 하며 인연을 맺었다.
CJ그룹 관계자는 "인재 제일 경영 철학을 모토로 끼와 재능 있는 청소년에게 전문 분야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며 "단순한 진로교육을 탈피해 배려, 사회적 책임감 등 건강한 인성을 갖춘 창의·문화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인성특강, 봉사, 나눔 관련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할 예정"라고 말했다.한편 CJ도너스캠프는 "교육의 기회가 적어 가난이 대물림돼서는 안 된다"는 이재현 회장의 나눔 철학을 바탕으로 2005년 설립해 전국 4300여개 공부방에 누적 50만여명의 아동에게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