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호슈랑스는 소호사업자를 통해 보험을 판매하는 새로운 형태의 영업채널이다.
1700여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대한성형외과의사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존의 의료사업을 영위하면서 투자비용 없이 신한생명의 소호사업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됐다.
신한생명은 이들에게 소호사업을 소개하고 신규시장 확대에 접목시킬 계획이다.
신한생명은 소호슈랑스가 양방향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새로운 영업채널로 보고 현재 교육과 의료, 미용업계 등 다수의 단체와 업무제휴를 체결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소호사업자는 겸업으로 보험영업을 해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기 때문에 개인사업자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앞으로도 영업기반 확대를 위한 업무제휴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생명은 2012년부터 업계 최초로 소호슈랑스를 운영하고 있고 독창성을 인정받아 특허청으로부터 10년간 배타적 브랜드 사용권을 획득한 바 있다. 조은국기자 ceg4204@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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