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커웨이 BI 디자인. <팅크웨어 제공>
씽커웨이 BI 디자인. <팅크웨어 제공>
[디지털타임스 노재웅 기자] 팅크웨어는 중국 오프라인 시장 진입과 B2B 사업 확대를 위해 9월 중국 법인을 설립했다고 24일 밝혔다. 아울러 팅크웨어는 이날 중국 블랙박스 브랜드 '씽커웨이'를 공개했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중국은 블랙박스 보급률이 10% 미만대로 잠재적 성장이 가장 큰 시장"이라며 "법인 설립을 기반으로 B2C와 B2B 사업을 동시에 추진해 중국 내 확실한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팅크웨어는 앞으로 심천 프리미엄 스토어과 함께 4종의 중국형 신제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이미 국내 '아이나비 프리미엄 스토어'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팅크웨어는 철저한 검증과 기술을 바탕으로 오는 11월 '심천 프리미엄 스토어' 1호점을 개장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중국 내 교통사고 분쟁 증가와 대형차 차량 운행 기록 장치 의무 장착 법안으로 블랙박스에 대한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회사는 전망하고 있다.

한편 팅크웨어는 올해 싱가포르 최대 점유율을 가진 토요타와 일본 최대 자동차용품 전문점인 '오토벡스(Autobecs)' 진입에 이어 북미 최대 유통사인 '베스트바이' 진입 등 해외 사업 다각화에 힘쓰고 있다.

노재웅기자 ripbird@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