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로 온라인을 통한 해외 직구 열풍은 전 세계적인 현상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한류열풍을 타고 역직구 해외쇼핑몰의 인기도 증가하는 추세다.
해외소비자가 역직구로 가장 많이 찾는 한국상품은 화장품과 의류이며, 이외에도 가전, 통신, 가방, 신발, 액세서리 등의 잡화와 음식료품 등이 인기다.
해외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역직구 쇼핑몰 시장 진출은 수출에 어려움을 느끼는 국내 중소기업들에게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문제는 해외쇼핑몰 제작에 따르는 인프라 구축인데, (주)와이즈커머스가 10월 '와이즈 스토어'를 론칭하며 그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
글로벌 이커머스 전문기업 ㈜와이즈커머스는 글로벌 B2B/B2C 쇼핑몰, 글로벌 브랜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와이즈커머스는 최근 무역협회가 운영하는 해외 판매 전용 온라인 쇼핑몰 케이몰24, 온라인 역직구 수출신고 연계 시스템 등 다양한 해외 역직구 관련 시스템을 구축한 상태다.
전문성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론칭한 원스톱 해외쇼핑몰 구축 패키지인 와이즈 스토어(WISE STORE)는 글로벌 쇼핑몰의 솔루션으로 통하는 마젠토를 이용해 손쉽게 해외쇼핑몰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마젠토는 전 세계 이커머스 플랫폼 점유율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쇼핑몰 시장의 필수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그러나 해외서버와 호스팅을 사용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이에 마젠토로 쇼핑몰 구축은 물론 서버 호스팅까지 한 번에 지원, 아마존 웹 서비스 클라우드 호스팅 서비스를 통해 최적의 웹 속도와 서버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 와이즈 스토어의 전문 마젠토 엔지니어로부터 서버 세팅, 시스템 모니터링 등의 이커머스 운영 지원과 안전한 해외 판매대금 결제/정산과 수출기업지원까지 받을 수 있어 국내 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역직구 해외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cskim@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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