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류 접수는 다음달 4일부터 16일까지 진행하며, 모집 부문은 제품·서비스 기획, SW개발, 엔지니어, 컨설팅 등 IT프로페셔널 부문과 사업·영업 기획, 마케팅, 영업 등을 포괄하는 버서틸리스트(Versatilist) 등이며, 총 2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자기소개서 문항은 'Why Fasoo', 'Why This Position', 'Why Me' 등 세 가지로 간소화했다. 파수닷컴 관계자는 "지금까지 키워온 자신의 능력이나 경험들이 지원하고자 하는 직무 수행에 어떤 도움이 되는지 진솔하고 차별화되게 작성하는 것이 핵심 포인트"라고 설명했다.
박정훈 파수닷컴 인재개발실 상무는 "다양한 IT 기술들이 전 산업분야에 융·복합 되면서, 소프트웨어 중심 사회로 변화하고 있다"며 "소프트파워 강국으로 성장하기 위한 첫 걸음은 인재 발굴"이라고 언급하고, "여러 가지 변화에 대한 창의적인 태도와 남들은 생각하지 못하는 새로운 관점에서 문제를 바라볼 수 있는 인재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파수닷컴은 지난 2012년부터 미주 지역의 주요 대학을 중심으로 채용설명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도 카네기멜론대, 펜실베니아주립대, 시라큐스대 등에서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덧붙였다.이재운기자 jwlee@d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