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애플리케이션(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첫 PB(Private Brand, 직접 만든 자체 브랜드) 상품으로 '김치'를 선택했다.
우아한형제들의 신선식품 배송서비스 '배민프레시'는 김치 전문가와 1년 간의 연구 개발 끝에 사먹는 김치의 완성형 제품인 '김치의완성'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김치의완성'은 포기김치, 총각김치, 백김치, 갓김치, 오이소박이 등 5종으로 출시된다. 회사 측은 저온 숙성, 간편 포장, 숨 쉬는 포장, 100% 국내산 최상급 재료 사용 등으로 타사 제품과 차별화를 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배송 즉시 최상의 맛으로 즐길 수 있도록 약 12~15일 동안 저온 숙성시켰으며 보관이 편한 용기에 먹기 좋게 잘라져 있어 다른 용기에 옮겨 담을 필요 없이 그대로 즐길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 회사 김치는 전라남도 해남과 고창의 고랭지산 배추와 강원도 홍천 무, 전라남도 고창에서 공수한 태양초 고춧가루가 들어간다. 설탕 대신 배와 매실을 쓰고 천일염보다 깨끗한 것으로 알려진 정제 소금과 목포 수협에서 경매로 구매한 새우육젓을 넣었다.
김치의 용량은 성인 2명이 4~6끼를 먹을 수 있는 1.3kg짜리와 성인 1명이 4~6끼를 먹을 수 있는 650g짜리 두 종류로 구성됐다. 모든 제품은 냉장 포장돼 주문 당일 밤부터 다음날 아침 7시 사이 배민프레시의 특수 냉장 차량을 통해 새벽 배송으로 전달된다.
회사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하나를 사면 하나를 덤으로 주는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배민프레시에서 김치의완성 제품을 구매하면 5종의 김치 중 한 종류를 무작위로 선정해 주문한 제품과 동일한 용량으로 함께 추가 제공한다.정채희기자 poof34@dt.co.kr
우아한형제들의 신선식품 배송서비스 '배민프레시'는 김치 전문가와 1년 간의 연구 개발 끝에 사먹는 김치의 완성형 제품인 '김치의완성'을 22일 출시했다. 이 회사 PB제품인 포기김치, 총각김치, 백김치, 갓김치, 오이소박이 등 5종 이미지. <우아한형제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