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 게임으로 막바지 더위 날려볼까 좀비·저승사자 캐릭터·아이템 추가 해안가서 직접 즐기는 이벤트 눈길
게임빌의 모바일 역할수행게임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수영복 아바타 프로모션(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엑스엘게임즈의 온라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키에이지'에서 모래 조각상을 만드는 '긴 모래톱의 푸른 소금 축제', 넥슨의 온라인 총싸움 게임 '카스 온라인 2'의 '좀비Z' 모드 업데이트. 게임빌·엑스엘게임즈·넥슨 제공
게임업계가 올 여름 집에서 휴가를 보내는 방콕족, 또는 아예 휴가를 가지 못한 이들을 겨냥해 막바지 여름 이벤트와 게임 업데이트를 쏟아내고 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게임 내 여름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캐릭터·아이템을 추가하거나 휴양지에서 즐기는 이벤트를 게임 속에서 전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실제 아이스크림을 이용자에게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넥슨은 온라인 총싸움(FPS) 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2'에 서양 공포물의 대명사인 '좀비'를 제거하는 '좀비Z' 모드를 추가했다.
'좀비Z' 모드에서는 게임 시작 이후 무작위로 인간 진영과 좀비 진영으로 나뉘어, 인간과 좀비 간 대결이 펼쳐진다. 인간은 라운드 종료 시까지 생존하거나 모든 좀비를 제거하면 승리한다. 좀비는 모든 인간을 감염시키면 승리한다.
NHN픽셀큐브는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팝'에서 이용자에게 실제 아이스크림 케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전개 중이다.
프렌즈팝 출시 1주년인 오는 25일까지 이 게임의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FriendsPopKakao)에 축하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해 200명에 카카오프렌즈 얼굴 쿠션과 배스킨라빈스 블록팩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준다.
게임빌은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에서 내달 6일까지 수영복 아바타를 판매한다. 게임 재화인 '캐럿'을 이용해 비키니, 바디슈트, 사각 수영복 등의 의상을 구매할 수 있다. '마스커레이드'(모바일 RPG)에서도 수영복 코스튬(꾸밈옷) 업데이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게임 속 '램베스트', '페드라', '리퍼' 캐릭터에 각 3종의 수영복 코스튬을 탑재할 예정이다.
아이덴티티모바일은 모바일 RPG '괴리성 밀리언아서'에 무더위를 해소할 '납량 특집' 캐릭터 5종을 선보였다.
추가한 캐릭터는 △저승사자형 특수 기사 '납량형 강림도령' △강시형 특수 기사 '납량형 샤오링' △소녀귀신형 기사 '납량형 아랑' △도깨비왕 기사 '납량형 비형랑' △낮에는 소녀, 밤에는 귀신의 모습으로 돌아다니는 특수 기사 '납량형 소천' 등이다.
파티게임즈는 오는 31일까지 레스토랑 경영 방식의 모바일 소셜네트워킹게임(SNG) '아이러브파스타'에서 여름 휴양지의 분위기를 자아내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게임 내에서 칵테일을 획득해 이를 '앵무새의 보금자리', '산토리니 풀장' 등의 휴양지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대하 그릴구이', '바닷가재 치즈구이' 등의 신규 메뉴도 업데이트했다.
이 밖에 엑스엘게임즈는 온라인 '아키에이지'에서 모래 조각상을 만드는 '긴 모래톱의 푸른 소금 축제'를 오는 31일까지 개최한다.
'긴 모래톱'이라는 해안가 지역에서 임무를 진행하면 '여름 축제 기념주화'를 받는다. 해당 주화는 평상, 양산, 축제 그림 액자, 모래 조각상 등 여름에 어울리는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임무를 시작하면 '부드러운 모래' 아이템이 주어지고, 이를 '람파스'에 전달하고 모래 조각상을 만들면 된다. 조각상을 만들면 이동속도 증가 등 강화 효과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