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사업은 저소득 노인들에 대한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특수시책사업으로 추진하게 됐다.

안검하수(眼瞼下垂)란 노화로 인한 아래로 처진 윗눈꺼풀이 시선을 가림으로써 눈을 사용할 수 없게 되는 증상을 말한다.
무료 시술 인원은 매월 4회, 8명(1회당 2명) 무료 시술을 시행한다. 1차 무료 시술 대상자는 강북노인종합복지관과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 소속으로 관내에 거주하는 노인들로 2016년 8월 17일과 8월 24일 각각 첫 시술을 받게 되며, 이번에 수술을 받게 되는 노인들은 수술 1주일 후 실밥 제거 등으로 1회 더 병원을 방문하게 된다.
무료 시술을 제공하는 청담동 모즈클리닉 병원에서 격주로 수요일에 진료일정을 비우고 그 시간에 맞추어 수술이 필요한 저소득 노인들을 병원으로 모시고 가 수술을 받게 되며, 65세 이상 어르신 중 만성질환이 없는 저소득 시민을 대상으로 향후 1년간 년 50여분의 무료 교정 수술을 할 예정이다.
안검하수(眼瞼下垂) 증상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저소득 노인들은 서울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나 산하 관내 노인종합복지관 사회복지사에게 신청을 하면 된다.
또한, 복지관 소속 노인분들을 대상으로 한 건강 의료강좌와, 의료세미나, 찾아가는 의료봉사활동 등 많은 부분을 모즈클리닉과 함께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협회 소속 저소득 노인들에 대한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 생활에 크게 이바지 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본다.
cski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