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오토모티브 위크는 자동차 정비 주유 서비스 전문 전시회인 오토서비스코리아(Auto Service Korea), 자동차 튜닝 및 모터스포츠 전문 전시회인 더튜닝쇼(The Tuning Show), 캠핑카 트레일러 등의 전시관으로 이루어진 오토캠핑과 함께, 올해 신설된 자동차 부품관으로 구성한 오토파츠(Auto Parts)까지 총 4개의 섹션으로 구성한다.
이밖에 롯데백화점 VIP 고객 대상의 수입차 특별 프로모션 존으로 롯데 오토 피에스타(Lotte Auto Fiesta) 전시관도 마련한다. 마세라티, 벤츠, BMW 등 10개 수입차 브랜드가 참가해 모터쇼를 방불케 하는 장관을 연출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모든 차량을 직접 시승하고 현장에서 구매가 가능한 콘셉트로 소비자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계획이다.
자동차 산업을 견인할 국내외 대표 기업들이 참가신청을 마치고 바이어, 파트너를 찾는 업계 종사자들을 만날 채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유럽에서 성능과 내구성이 입증된 윤활유 장비 브랜드의 오일펌프, 릴 노즐 등의 제품을 수입 판매하는 ▲코엔지, 자동차용 인젝터 테스트 장비 및 시험 장비와 임베디드 시스템 제작 기업인 ▲모터툴, 보쉬 진단기 판매와 함께 기술 지원과 정비 전문가 교육을 진행하는 ▲한스 네트워크, 미국의 카케어 전문 메이커 SIMONIZE의 코팅제 등을 수입 판매하는 ▲AQR코리아를 주목할 만하다.
수소를 활용한 매연 저감과 엔진성능 개선으로 연비를 높여주는 하이젠 카본클리너를 전시ㆍ소개하는 ▲다음에너지, 일본의 자동차 전문 보조쿠션 '미션프라이즈'를 수입 유통하는 ▲아이코코, ▲코일매트와 벌집매트의 장점을 합친 이중구조 코일매트를 전시하는 자동차매트 제조기업 ▲위엔씨를 주목할 만하다.
산업운반 하역기기와 용접, 절단, 타공, 제품 등을 유통하는 ▲인화아이오엠은 자동차 크레인을, 산업용 자동문 전문업체로 효율적이고 안전한 자동문을 제작 판매하고 있는 ▲일성자동화는 자동차 정비센터의 신제품 자동문을 소개한다. 올해 10회를 맞이하는 전시회답게 다양한 부대행사들이 준비돼있어 업계 종사자뿐만 아니라 자동차 버프들과 일반 관람객들의 주말 나들이 장소로 제격이다.
수입차를 직접 체험하고 계약까지 진행할 수 있는 롯데 오토 피에스타, 무선조종자동차로 유명한 타미야 아시아컵 결승대회, 자동차 외장관리 기능경기대회 등이 열리며 튜닝카 특별전시관, 자동차 O2O기업 특별 섹션 등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국자동차기술인협회는 올해도 이번 전시회에서 전국자동차정비기능경진대회를 연다. 전국 자동차 정비인들과 예비 정비인들을 한 자리에 모을 예정이다. 선진 자동차정비문화 세미나를 통해 수입차 정비와 최신 정비기술에 대한 생생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전시장에서 좋은 중고차 고르는 방법에 대한 세션을 가져 참관객의 많은 관심을 모을 예정이다.
자동차 O2O 섹션관에서는 최근 모바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생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 중 신차, 중고차, 정비, 부품, 주차, 세차, 폐차, 대리운전 등 자동차 대표 서비스들이 참여해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사)한국자동차외장관리협회와 대한자동차대기환경협회가 주관하는 자동차 외장관리 기능경기대회는 광택, 덴트리페어, 자동차보수도장을 놓고 자웅을 겨룬다. 썬팅 시공의 별도 시범 경기대회도 예정돼있다. 친환경 운전 실천 운동본부 발대식과 2016년 2차 자동차 내외장관리 환경평가사 시험도 치러진다. 특히, 야외 하역장에서 펼쳐지는 체험이벤트의 규모를 더욱 확대해 보다 많은 관람객들이 함께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참여방법 및 신청은 오토모티브위크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통해 8월 중 공지할 예정이다.
오토모티브위크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자동차 산업 전문 전시회답게 행사의 질을 높이는데 집중하고 있으며, 국내 자동차 산업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는 전시회로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매회 지속적으로 규모와 수준을 업그레이드시킨 오토모티브위크는 2016년까지 7년 연속 산업자원통상부 선정 유망 전시회로 지목됐따. 2013 대한민국 전시산업 대상에서 우수 브랜드 전시회 부분에 선정되는 등 자동차 애프터 마켓 부문 명실공히 국내 최고 수준의 전시회다.
지난해 오토모티브위크는 16개국 219개사 1000개 부스가 참여해 총 6만 2271명의 참관객이 방문했다. 올해는 10회를 맞아 7만 명의 참관객을 목표로 참가업체와 참관객이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하고 있다.이규화 선임기자 david@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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