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가 월그린 부츠 얼라이언스(이하 부츠)와 프랜차이즈 사업 파트너쉽을 맺었다고 18일 밝혔다.

부츠는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헬스·뷰티 관련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11개국에 1만31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이마트는 부츠와의 파트너쉽 체결을 통해 부츠의 한국 체인점의 독점적 운영권을 획득하게 됐다. 이마트는 내년 상반기 중 부츠 한국 1호점을 여는 것을 시작으로 한국형 드러그스토어 사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기존 이마트가 운영하던 분스(BOONS) 매장은 순차적으로 폐점하거나 부츠로 전환해 운영할 계획이다.

부츠의 자체 브랜드인 넘버 세븐(No7)과 솝앤글로리(Soap & Glory)등 미용·일상 분야의 경쟁력 있는 글로벌 브랜드를 부츠 매장에 도입해 기존 드러그스토어와 차별화된 상품 구성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이갑수 이마트 대표는 "부츠와의 파트너쉽 체결을 통해 기존 드러그스토어 사업을 수정 보완해 헬스·뷰티 관련 국내 브랜드 및 부츠 단독 상품 등을 도입해 차별화되고 전문화된 솔루션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미영기자 mypark@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