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상반기 인기 광고 20편 평균 길이 1분 35초
유튜브는 올해 상반기 자사 플랫폼에서 가장 많은 주목을 받은 동영상 광고 20편의 평균 길이가 1분 35초에 달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18일 밝혔다.

유튜브는 "1분 이상의 긴 광고가 13편이나 됐고, 이 중 3∼5분짜리 광고도 있었다"며 "15초 내지 30초의 짧은 광고가 효과가 있다는 업계 통념을 깨고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다"고 설명했다.

대표적인 인기 광고는 KB국민은행의 'KB국민 만능절세 ISA, 한방에 키워라', KT[030200]의 '대답하라 1988 최종화 - 정환이는 왜 무뚝뚝한 성격이 됐을까?', 벤츠의 '차범근 30년 추억의 복원 프로젝트' 등이었다.

김선일 구글코리아 상무는 "1분이 넘는 긴 영상이라도 탄탄한 스토리를 갖췄거나 (소비자들의) 관심사와 관련이 있는 경우 유의미한 시청이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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