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 클린데이는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가 2014년부터 7월 7일을 세계에서 처음으로 지정했다. 건강한 미디어 사용과 깨끗한 콘텐츠 문화를 만들어 인성 함양과 건전하고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가는 범국민 클린콘텐츠 운동의 일환이다. 하루에 1개 이상 칭찬과 희망의 메시지를 주변에 보내고 건강한 콘텐츠를 추천하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 개최되는 '인성 클린데이' 2주년 기념식에는 정세균 국회의장, 정갑윤 제19대 국회부의장, 교육부 이준식 장관, 미래창조과학부 최양희 장관, 문화체육관광부 김종덕 장관, 한국장학재단 안양옥 이사장, 흥사단 이윤배 이사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또 제2회 베스트 인성 클린콘텐츠 어워드도 시상한다. 9개 콘텐츠 장르(영화, 가요, 스포츠, 캐릭터, 방송, 도서, 애니메이션, 공연, 게임) 분야별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다.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영화 부문 '히말라야'(이석훈 감독) △방송 '응답하라 1988'(신원호PD) △애니메이션 '구름빵' (정용기 원장) △공연 '청춘합창단'(권대욱 회장) △가요 '봄:BOM'(가수 최고은) △게임 '인벤션시티'(구자열 회장/김복남 대표) △스포츠 '한궁'(허광 회장), △캐릭터부문 '뽀로로'(최종일 아이코닉스 대표) △도서부문 소설 목민심서(황인경 작가)가 선정됐다. 이규화 선임기자 david@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