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대표 제프리 로다)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체인 GS25에 점포 POS(point-of-sale)기기의 엔드포인트 통합 관리 솔루션 'IBM 빅픽스(BigFix)'를 공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따라 GS25는 기존에 2주 가량 소요되던 마케팅 파일 배포와 소프트웨어 패치 업데이트 업무를 2일 이내에 단축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업무 효율성 증가 외에도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 적용을 통한 매출확대가 가능해질 것으로 양사는 기대하고 있다. 또 현 시점의 1만여 개의 편의점, 2만여 개의 POS 기기 대상 솔루션 도입에서 향후 2만 개의 편의점, 4만 개의 POS 기기로 확장 가능한 안정적인 IT 인프라까지 확보하고, 추후 GS리테일의 자산관리 시스템과의 연계와 보안 컴플라이언스로의 확장도 가능하다고 한국IBM은 설명했다.
IBM 빅픽스는 서버, 데스크탑,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 특수 장비를 비롯한 실제 및 가상 엔드포인트의 보안과 관리를 위한 솔루션이다. 엔드포인트의 위치, 연결 유형 또는 상태에 상관없이 윈도, 유닉스, 리눅스, 맥 등 다양한 운영체제(OS)와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자동 패치를 동시에 수십만대까지 관리할 수 있다.
이재운기자 jwlee@
이에 따라 GS25는 기존에 2주 가량 소요되던 마케팅 파일 배포와 소프트웨어 패치 업데이트 업무를 2일 이내에 단축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업무 효율성 증가 외에도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 적용을 통한 매출확대가 가능해질 것으로 양사는 기대하고 있다. 또 현 시점의 1만여 개의 편의점, 2만여 개의 POS 기기 대상 솔루션 도입에서 향후 2만 개의 편의점, 4만 개의 POS 기기로 확장 가능한 안정적인 IT 인프라까지 확보하고, 추후 GS리테일의 자산관리 시스템과의 연계와 보안 컴플라이언스로의 확장도 가능하다고 한국IBM은 설명했다.
IBM 빅픽스는 서버, 데스크탑,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 특수 장비를 비롯한 실제 및 가상 엔드포인트의 보안과 관리를 위한 솔루션이다. 엔드포인트의 위치, 연결 유형 또는 상태에 상관없이 윈도, 유닉스, 리눅스, 맥 등 다양한 운영체제(OS)와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자동 패치를 동시에 수십만대까지 관리할 수 있다.
이재운기자 jwl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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