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마이크로닉스 제로 파워는 PC가 소비하는 대기 전력을 0W로 크게 줄인 제로 와트 기술이 특징이다. 보통 일반 PC는 꺼져있더라도 1W 미만의 대기 전력이 소비되고, 절전 모드인 경우에는 1W 이상의 대기 전력을 소비한다. 제로 와트 기술은 이 대기 전력을 0.0W 미만으로 대폭 줄인 실질적인 0W를 구현한 것이다. 대기 전력으로 사라지는 에너지가 매년 수천억 원에 달하는데 이렇게 낭비되는 에너지를 줄인 친환경성도 갖춘 기술로 평가받는다.
제로 와트와 함께 마이크로닉스의 특허 기술(제 10-1564428호)인 '애프터 쿨링'(After Cooling)이 탑재돼 PC가 꺼졌을 때 남아있는 열을 제거하는 기술도 갖췄다. 내부 온도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항상 안정적인 온도를 유지시켜 주는 애프터 쿨링 기술은 제품의 안정성과 수명을 증가시키는 등, 제로 와트와 함께 사용자 중심의 차별화된 기능성을 제공한다.
제로 파워는 모델에 따라 정격 400/500/600W의 출력을 제공하며, DC to DC 컨버터를 적용해 가용력 99%의 +12V 출력을 낼 수 있어 고성능 부품 또한 안정적으로 소화할 수 있는 성능을 갖췄다. 고전압, 저전압, 단락보호, 과출력, 과발열보호 등의 안전 기능을 갖췄으며 3년의 무상 보증 기간을 제공해 장기간 사용에도 안심하고 쓸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제품 외관에 디자인 특허(제 30-0844753호)를 받은 마이크로닉스의 샤시 디자인을 적용해 심미적인 완성도 또한 높였다. 제품의 성능과 안정성, 디자인에 획기적인 친환경성까지 고루 갖췄다. 이규화 선임기자 david@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