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카아이티(대표 배춘기)의 QAD전사적자원관리(ERP)솔루션이 제조업체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QAD ERP 솔루션은 1979년 설립돼 30년 이상 제조산업 분야에 매진한 미국 글로벌기업 QAD의 ERP솔루션이다.
제조업체와 기업규모에 맞게 필요한 기술이 적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를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 널리 이용되고 있는 QAD ERP 솔루션은 현재 세계 5대 전자업체 중 4개사, 4대 의료업체 중 3개사, 25대 자동차 부품업체 중 16개사에서 글로벌 경영 도구로 활용되고 있다. 설계부터 기업 생산성 향상과 원가절감효과 증대에 초점이 맞춰진 QAD 솔루션은 공급망관리(SCM) 체계 동기화로 효율적인 납기 시스템과 품질을 지원한다.
또 솔루션에 내장된 70개 이상의 핵심성과지표(KPI)로 ERP 운영 데이터 측정결과를 실시간 제공해 기업운영 모니터링 강화는 물론, 경영진의 보다 정확한 경영판단을 가능하게 해준다.
QAD는 기존의 라이선스 방식 외에도 국가별 회계기준, 통화, 언어, 위치 등에 제약 없이 QAD 전 기능을 접근해 쓸 수 있는 클라우드 ERP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QAD만의 기술과 서비스 환경으로 독립성과 보안이 한층 강화된 클라우드 ERP서비스는 클라우드 서비스 모델에 대한 기업들의 우려를 불식시킬 뿐 아니라 위험은 낮추고, 예측 가능하고도 절감된 비용 효과를 볼 수 있게 해준다.
QAD ERP 전문 컨설팅 기업으로서 15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오르카아이티는 제조산업에 대한 이해와 완성도, 서비스 수준, 발군의 국내외 프로젝트 추진능력을 기반으로 올 하반기 클라우드 비즈니스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