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에 많은 업체들이 홍삼 엑기스, 홍삼정 등 다양한 홍삼 제품을 출시해 인기를 얻고 있는데, 그 중 참다한 홍삼의 경우, 홍삼을 통째로 갈아 넣는 '전체식 홍삼'을 통해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낸 업체로 잘 알려져 있다.
'일물전체식(매크로바이오틱)'은 '우리 땅에서 나는 자연 그대로의 음식을 통째로 먹어야 온전한 영양분을 그대로 섭취할 수 있다'는 건강 식사법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러한 '일물전체식'을 홍삼에 적용한 '전체식' 역시 마찬가지다. 업체에 따르면, 홍삼을 통째로 미세분말로 갈아 제품에 넣는 전체식은 진액을 추출한 후 발생하는 홍삼부산물(홍삼박)까지 모두 담아낼 수 있다.
홍삼부산물에도 다양한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즉, '전체식' 홍삼으로 섭취할 경우, 사포닌, 비사포닌 성분은 물론 각종 항산화 요소와 산성 다당체를 비롯한 다양한 유효성분의 95% 이상을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한다.
회사 관계자는 "참다한 홍삼의 모든 제품군에는 시클로덱스트린, 젤란검, 잔탄검 등의 유해 식품첨가물이 들어가 있지 않고 오직 과일농축액과 자일리톨 만을 사용한다. 홍삼의 쓴맛을 없애거나 점도를 높이기 위한 유해 식품 첨가물을 일절 넣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참다한의 기술력은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이미 중국에서는 직영점 세 곳을 운영 중에 있으며, 추후 일본을 비롯한 여러 나라에도 진출한다는 방침이다.
cski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