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 핵심은 바로 사물인터넷(IoT) 기술. 사물인터넷은 우리 주변의 모든 사물에 IT연동을 통해 지능화 하고 편리성을 극대화 하여 인간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활용되고 있다. 이를 위해서는 기존의 제품에 센서를 부착하고 네트워크로 연결하여 데이터를 수집, 분석, 가공, 처리기능을 탑재하게 된다.
한국정보기술연구원(원장 유준상)에서는 이와 같이 미래기술로 부각되고 있는 사물인터넷(IoT)에 대해 무료교육을 개최한다.
"IoT 센서와 스마트 연동하기 과정"이 바로 그것. 이번 교육은 실무에서 즉시 응용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최근 세계적인 이슈로 부각되고 있는 드론 제품을 사례로 박진감 있게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드론과 스마트폰, SW, 카메라 등을 연동하여 데이터를 주고 받으며 제어하는 명실상부한 사물인터넷 기술로서, 본 과정을 마치고 나면 미래의 사물인터넷 기술이 어떻게 응용되어 제품을 개발하게 되는지 내부적인 원리를 완벽히 이해 할 수 있게 된다. 이 외에도 한국정보기술연구원에서는 정보보안,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 산업계 최신 이슈를 주체로 무료교육을 실시하고 있는데,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재직자직무능력향상교육' 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교육은 대기업과 중소기업 구분 없이 고용보험에 가입중인 재직근로자를 대상으로 한다.
cski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